본문 바로가기

관상

관리직 및 경영지원직에서 성공하는 관상

반응형

관리직, 전문경영인, 사업가의 성공 관상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다. 어떤 분야든 사람이 일을 하기 때문에, 전문경영인이나 사업가는 사람을 잘 보고 판단해서 적재적소에 활용할 줄 아는 인덕이 있는 관상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부하직원의 복이 있고 인사관리를 잘하는 관상은 하관, 즉 노복궁이 발달되어 있다. 턱 부분이 도톰하고 넓으면 많은 사람들을 통솔하는 자리에 오르고, 아랫사람의 덕이 있고 관리를 잘한다. 하관이 도톰하면 말년에 재물이나 부동산복도 있다. 하관이 뾰족하고 살이 없으면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하거나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게 어울린다. 인사관리를 잘하는 관상이야말로 전문경영인이나 사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두 번째는 큰 물줄기를 볼 수 있는 관상이다. 사회적 흐름과 순간순간 변화하는 시장을 신속히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전략과 전술을 잘 세우는 관상인데, 이마로 판단할 수 있다. 이마를 통해 지적 능력과 직관력, 이해력, 판단력, 명예와 직업 등을 본다. 이마가 전반적으로 넓고 도톰하게 봉긋 올라오거나 네모 반듯해야 한다. 이마의 가로와 세로가 넓으면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사고를 잘하고 얼굴에 감정이 잘 드러나지 않으며, 실행력과 결단력이 있고 독자적인 신념이 있다. 참고로 가로가 넓으면 생각보다 행동이 앞선다. 의리와 인정에 움직이며 생각을 폭넓게 한다. 네모반듯한 이마는 현실적이며 이론적인 성향이 강하고, 돼지의 간을 엎어놓은 것처럼 두툼하고 둥근 이마는 학업능력이 뛰어나고 교육 관련 일이나 정계에 인연이 깊다.

 

이마는 상부, 중부, 하부의 발달에 따라 차이가 난다. 이마 윗부분인 상부가 유독 봉긋하게 올라오면 철학적이며, 공감능력과 사고력이 뛰어나다. 중부가 발달하면 분석력과 기억력이 뛰어나다. 하부나 눈썹뼈인 미골이 발달하면 난관을 돌파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어떠한 시련도 극복하는 정신력이 있다. 이처럼 기업을 운영하는 전반적인 전략과 전술은 이마에서 나온다.

 

세 번째는 재물을 불러오고 윗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관상이다. 재물을 불러오는 코는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너무 낮아도 안 된다. 코 끝부분이 도톰하고 넓은 모양일수록 재물복이 좋고 정력적으로 활발히 움직이며 사교적이다. 콧대가 너무 높고 살이 없으면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하고 곧이곧대로 자기만의 원칙을 강조하며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는 편이어서 오너와 갈등이 생길 수 있다. 반대로 코가 너무 낮으면 주변 상황에 쉽게 흔들리는 관상이다.

 

 

눈썹

눈썹 길이가 짧고 거칠면 자수성가로 성공하고, 눈썹 길이가 길면 상속을 받거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성공한다.

 

 

1) 모양이 둥글고 얇고 가벼운 눈썹(경청미)

경청미(輕淸眉)는 숱이 적당해 가볍고 맑으며 눈보다 긴 눈썹이다. 용미(龍眉)처럼 새가 날갯짓하며 날아가는 모양이지만, 용미보다 가볍고 곡선을 이루고 있다. 성격이 유순하고 마음이 한결같으며 말이나 행동이 친절하기 때문에 주변과 화합을 잘하고 아랫사람을 부드럽게 감싸고 이끄는 따뜻한 리더십이 있다.

 

 

 

2) 밑으로 처진 눈썹(팔자미)

팔자미(八字眉)는 눈썹 끝이 밑으로 처지고 짧은 눈썹이다. 한마디로 자수성가하는 눈썹이다. 타산적이고 어떠한 시련이 있어도 다시 일어서는 오뚝이와 같다. 수완이 좋아 돈을 벌고 장사나 사업으로 성공을 거둔다.

 

 

 

3) 길이가 짧고 가지런한 눈썹(단촉수미)

단촉수미(短促秀眉)는 길이가 짧고 단정한 눈썹이다. 길이는 짧지만 모양이 끊어지지 않고 단정하며 엉킴이 없다. 남에게 의지하기보다는 본인의 뛰어난 추진력과 전략 전술로 일을 성공시키며, 일에 맺고 끊음이 분명하다. 배포가 있어서 과감하게 투자할 줄 알며, 직관력이 뛰어나 전문경영인으로서 남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4) 짧고 거친 눈썹(호미)

짧고 거칠며 눈썹 중간에 긴 눈썹이 있고, 호랑이의 눈썹을 닮아 호미(虎眉)라고 한다. 호랑이는 무리지어 다니지 않는다. 그래서 이 눈썹은 독립적으로 자수성가하는 유형이다. 큰 성공을 거두지만 주변에 가족이 없거나 있어도 없는 것과 같아 고독하다. 카리스마 넘치는 경영인이며 사업가이다.

 

 

 

전문경영인이나 사업가로 성공하려면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눈이어야 한다.

 

 

1) 쌍꺼풀이 크고 둥글며 속눈썹이 처진 눈(우안)

쌍꺼풀이 크게 있으며 둥근 눈으로 소의 눈을 닮아 우안(수분)이라고 한다. 속눈썹이 아래로 길게 처져서 우수에 젖은 눈빛이다. 관찰력이 뛰어나서 일에 실패가 없고 큰 부자가 되는 상이다. 돈이 저절로 들어와 쌓일 정도로 돈복이 있다.

 

 

 

2) 눈의 앞뒤가 뾰족하고 길며 쌍꺼풀이 뚜렷한 눈(명봉안)

눈 앞부분이 뾰족하고 길며 쌍꺼풀 역시 길고 분명한 눈으로, 봉안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봉황이 울 때 지어지는 눈매를 닮아 명봉안(鳴鳳眼)이라 한다.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다. 눈에 힘이 있는 강한 눈빛이지만, 사납지 않고 거부감이 없으며 과감하고 결단력이 있다. 중년에 귀인을 만나 성공하며.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이름을 드높이고 돈을 버는 눈이다.

 

 

 

3) 눈두덩이 둥글게 튀어나온 눈(하목)

눈두덩이 둥글게 튀어나오고 두꺼비의 눈을 닮아서 하목(蝦目)이라고 한다. 하복을 가진 사람은 지혜와 전략이 저절로 솟아나며 자제력이 뛰어나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당황하거나 서두르지 않고 일을 처리하며 속임수를 쓰지 않고 바르게 사업을 키위 나간다.

 

 

 

콧대가 반듯하고 풍부하며 힘이 있는 모양이면 사업가, 경영인으로 성공한다.

 

 

1) 쓸개를 매달아 놓은 것 같은 물방울 모양의 코(현담비)

현담비(縣膽鼻)는 쓸개를 매달았을 때 물방울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자수성가하여 큰 부를 이룬 사업가들은 현담비를 갖고 있다. 코의 시작 부위가 좁고 콧대가 두툼하고 곧으며 크다. 콧방울로 가면서 커지는 모양이 물방울 모양과 비슷하다. 하늘이 내리는 부자로 스스로 돈맥을 찾아가며 운이 따른다.

 

 

 

2) 콧대가 대나무를 반으로 쪼개놓은 모양이고 코방울이 둥근 코(절통비)

콧대가 대나무를 반으로 잘라 엎어놓은 듯 일직선을 이루고, 콧방울이 둥글게 달려있는 코가 절통비(截筒鼻)이다. 현담비와 더불어 큰 재물을 얻는 상이다. 코의 시작 부위가 낮으면서 코 중앙으로 가면서 도톰하게 솟아 있다. 사업가에 적합한 코로 중년에 큰 부귀를 이루며 성공한다. 절통비에 콧구멍까지 크면 재물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높은 위치에 오른다.

 

 

 

3) 코의 시작 부분이 낮고 코끝이 마늘 모양인 코(산비)

산비(䔉鼻)는 마늘 모양의 코이다. 어떤 사업을 하든지 비록 시작은 미흡해도 끝에는 성공하고 재물을 많이 거두어들인다. 사람들과 관계성이 좋으며 성품이 착하다. 노년이 되어도 부족함 없이 재물로 편안함을 누린다.

 

 

 

4)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콧대가 굵으며 살집이 있는 코(성비)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콧대가 굵고 곧으며 살집이 풍부한 코이다. 중국의 상상 속의 동물인 성성이(오랑우탄)의 코를 닮아 성비(猩鼻)라고 한다. 체격이 있고 얼굴이 넓으며, 대가 높다, 사람의 그릇됨이 크고 덕이 높으며 재물을 크게 이룬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코가 성비이다.

 

 

 

입술이 도톰하고 붉은빛이 돌아야 의식주가 풍족하다.

 

 

1) 네모반듯한 모양의 입(방구)

방구(方口)는 네모반듯한 입이다. 북은 빛이 곱게 나오며 묵직한 모양으로, 말을 하거나 웃을 때 치아가 드러나지 않는다. 곧은 심성에 육친의 덕이 있으며 부귀함을 누린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입이 방구이다.

 

 

 

2) 위아래 입술이 두껍고 입술 주름이 적은 입(우구)

위아래 입술이 크고 두꺼우며 주름이 적은 입이다. 소의 입을 닮아 우구(牛口)라고 한다. 긍정적이고 남다른 아이디어와 재치가 있다. 사람됨이 믿음직스러우며 곧고 강직하다. 전문경영인이나 사업가로 투명하게 기업을 운영하며 정직하게 이윤을 남긴다. 요리사업가 백종원의 입이 우구이다.

 

 

 

3) 위아래 입술이 얇고 긴 입(후구)

위아래 입술이 고 긴 입으로 원숭이의 입을 닮아 후구(猴口)라고 한다. 입술이 얇으면서 선명하며, 평생 의식주가 충족될 정도로 재물복이 있다. 작은 것에 인색한 면도 있다.

 

 

 

4) 크고 넓은 입(호구)

크고 넓은 입으로 호랑이의 입을 닮아 호구(虎口)라고 한다. 큰 조직을 이끄는 힘이 있으면서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있다. 강한 기세로 밀어붙이는 힘도 있다. 명예가 드높으며 거부의 상이다. 단, 말에 힘이 있다 보니 강한 표현으로 구설수가 따른다.

 

 

 

귀가 둥글고 머리에 붙어 있을수록 가족의 도움으로 기업을 일으킨다.

 

 

1) 머리 옆에 달라붙은 귀(첩뇌이)

첩뇌이(貼腦耳)는 양쪽 귀가 머리 쪽으로 달라붙어 있는 귀이다. 관상에서는 귀보다 눈이나 눈썹을 더 비중 있게 보는데, 첩뇌이의 경우는 눈이나 눈썹보다 훨씬 좋게 본다. 부모나 배우자, 형제의 복이 있어서 그들의 도움으로 크게 성공하거나 형제처럼 도와주는 귀인이 있어서 기업을 일으키며, 사람들에게 존경받으면서 기업을 후세까지 이어지게 한다.

 

 

 

2) 모양이 둥글고 뒤를 향해 있는 귀(기자이)

기자이(棋子耳)는 모양이 바둑알처럼 둥글고 뒤를 향해 있는 귀이다. 기자이는 부유하고 귀하다. 집안 대대로 물려받는 재물도 있지만, 스스로의 사업수완이 뛰어나 재물을 불릴 수 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귀가 기자이다.

 

 

 

3) 눈썹보다 위에 있고 모양이 둥글며 불이 도톰한 귀(수이)

수이(水耳)는 눈썹보다 높이 있고 머리 쪽에 붙어 있으며, 모양이 둥글고 불이 도톰하며 힘이 있다. 귓구멍이 작고 얼굴형이 동그란 수형을 닮아 수이라고 한다. 귀의 색이 얼굴보다 밝다. 경영인이나 관료로서 명예와 직위가 높으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드높일 수 있다.

 

 

얼굴형

턱이 강하고 넓으면 끈기가 있고 승부욕이 강하면서 조직을 잘 관리한다.

 

 

금형, 토형

사업가, 전문경영인, 정치인 중에는 토형이나 금형이 많다. 토형과 금형은 턱에 힘이 집중되어 있으니 굳세다. 그래서 끈기가 강하며 승부욕이 강하다, 특히 토형은 부드러운 이미지 속에 냉철한 면이 있고, 표현이나 행동을 신중히 하거나 말을 천천히 한다. 지략이 풍부하고 조직을 잘 관리한다. 여기에 이마가 돋보이고 코와 광대까지 뛰어나면 최고의 경영인이 될 수 있다.

금형은 원리원칙을 중시하고 논리적이며 이성적이다, 완벽한 일 처리와 꼼꼼함으로 사업에 성공하는 형이다. 한번 목표가 정해지면 끝까지 밀어붙이는 불도저 같아서 성과를 내지만, 한쪽으로만 집중하다가 자칫 주변을 못 볼 수도 있다. 따라서 조직적으로 움직일 때는 밑에서 불만이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랫사람을 배려하고 관리하는 데 좀 더 신경 써야 한다.

 

 

수형

수형은 사람을 상대하면서 장사를 하는 능력이 뛰어나므로 큰돈을 벌 수 있다. 감정 기복이 있고 사람을 가리긴 하지만, 분위기를 잘 파악하고 상대의 마음을 재빠르게 눈치채고 행동한다. 유머 감각 또한 뛰어나서 사람을 유쾌하게 해 주고 기분 좋게 돈을 쓰게 한다. 하지만 의존적인 성향이 있어서 큰 기업의 경우는 한계를 느낄 수 있으므로 전문경영인을 두는 것이 좋다. 개인의 경우는 알차고 실속 있는 중소기업을 운영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