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상

관상 이마 모양에 따른 사람 성격

반응형

이마를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이마는 얼굴의 최상부에 있으며 눈에 제일 잘 띄는 부분이다. 인상학적으로는 이마가 그 사람의 초년운을 가리키는 것 외에 그 사람의 두뇌나 정신을 표현하고 있는 곳이다. 이 부분에 상처를 받거나 하면 운명에 차질이 생긴다. 두뇌를 손상한 것이 되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마가 넓은 사람은 머리가 좋은가

“저 사람은 이마가 넓으니 머리가 좋겠군.” 하는 소리를 흔히 듣지만 반드시 그렇다고 할 수는 없다. 넓은 이마가 혈색도 좋고 고울 경우이면 맞는 말이지만, 울퉁불퉁하거나 상처가 있거나 얼룩 같은 것으로 더럽혀진 이마의 경우는 뛰어난 두뇌를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이마가 좁은 사람은 지능이 낮은가

극단적으로 이마가 좁은 사람 중에 얼마간 지능이 떨어지는 사람도 있지만 이마가 좁다는 것이 꼭 지능이 낮은 것을 가리키지는 않는다. 어떤 정치가 중에는 좁은 이마를 하고 있지만 정계에서는 1급의 책사로서 그 지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사람이 있다. 이럴 경우도 이마가 고우냐의 여부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마가 M자형인 사람은 독창력이 뛰어나다

이마의 양측이 깊이 파여 있어서 M자형으로 되어 있는 사람은 사물에 대한 연구심이 강하고 창조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그 재능을 발휘하면 연구나 예술의 세계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학문 ㆍ미술ㆍ음악 ㆍ문학 ㆍ공예 ㆍ디자인 ㆍ기획 ㆍ설계 등이 이런 타입의 사람이 활약할 수 있는 분야이다. 음악가 슈베르트의 이마는 전형적인 M자형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M자형의 이마라고 해서 반드시 독창성을 가졌다고는 할 수 없다. 똑같은 M자형이라도 이마가 좁은 사람은 단순한 호인에 지나지 않는다.

 

 

각진 이마의 사람은 실무 능력이 뛰어나다

각진 이마란  이마의 털이 난 언저리가 수평으로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네모진 느낌을 주는 남성형의 이마이다. 모서리 진 이마의 사람은 실무가라고 할 수 있다. 견실한 생활을 하는 한편, 화려한 멋이 없는 면이 있다. 그러나 30대 이후에 실력이 인정되고 운이 열리는 사람이다.

 

 

3자형 이마의 사람은 온순하고 선량하며 여성적이다

각진 이마와는 대조적인 이마를 여성형의 이마라고 한다. 이런 타입의 사람은 성격이 온화하고 양순하며 남에 대한 동정심도 많다. 여성은 남편을 잘 섬기며 가정적이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는 성격이 여성적이고 의지가 약하며 실행력이 부족하다. 이런 타입으로 이마의 털이 난 언저리가 어지러운 사람은 천성적으로 게으르고 지성이 없다.

 

 

동그란(여성형) 이마의 사람은 재혼의 상이 있다

이마의 털이 난 언저리가 아치형으로 되어 있는 둥근형의 이마는 ㆍ여액(女額)이라고도 하는 여성형의 상이다. 둥근 이마의 사람은 인품이 온화하다. 그러나 여성으로서 둥근 이마의 사람은 남편 운이 없고 결혼해도 남편과 이혼하거나 사별하거나, 남편이 게으름뱅이거나 해서 생계를 위해 일하게 된다. 재혼, 삼혼을 해도 똑같은 운명을 맞게 된다.

 

 

흩어진 이마의 사람은 도덕심이 결여되어 있다

이마의 털이 난 언저리가 어지러운 이마를 흩어진 이마라고 한다. 흩어진 이마의 사람은 도덕심이 없으며, 말을 잘한다. 그리고 회사 같은 데서는 상사에게 반항하는 경향도 있다. 인생에 파란이 그칠 날이 없는, 많은 고생을 하는 상이다. 여성의 경우는 남편과의 인연이 변화하거나 과부가 되기 쉽다. 그리고 흩어진 이마라도 헤어스타일에 따라서는 구별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튀어나온 이마의 사람 중 바보는 없다

튀어나온 이마란 둥글게 툭 튀어나온 이마를 말한다. “튀어나온 이마에 바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이런 사람은 사교성이 있고 남과 협조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타입의 이마는 여성 사업가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남녀 모두 손님을 접대하는 영업 같은 것으로 인기를 끌 타입이다. 다만 이마에 상처가 있거나 더럽혀진 것 같은 빛깔을 띠고 있을 경우는 인기도 없어지게 된다.

 

 

발달한 이마와 후퇴한 턱은 지성을 나타낸다

이마가 발달해 있는 것과 동시에 턱이 후퇴한 사람은 두뇌는 뛰어나지만 활동력이 부족한 타입이다. 학자나 예술가 등의 문화인에게 이와 같은 사람이 많다. 또 인종별로 보면 백색 인종에 많이 출현하는 상이다. 후퇴한 이마와 발달된 턱은 야성을 나타낸다 이마가 후퇴해 있는 것과 동시에 턱이 발달한 사람은 야성적, 행동적이기는 하지만 지성적은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능이나 지식이 부족한 것은 아니다. 단지 거칠고 비천하게 행동하기 때문에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이런 타입의 사람은 사업가나 엔지니어, 정치가, 군인 등에 많이 볼 수 있다.

 

 

이마에 흉터가 있는 사람은 운이 빗겨 나간다

이마에 흉터가 있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상처의 위치가 이마 중앙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흉상의 정도는 더욱 높아진다. 더욱이 미간에 있는 상처는 그 사람의 일생을 그르치게 한다. 옛날부터 이마의 상처를 흉상으로 판정하고 있는 것은 인간의 심리를 통찰하는 것으로, 근거가 없지 않다.

 

 

어두운 빛깔의 이마는 조심하라

사람의 이마는 상쾌한 색조를 띠고 있는 것이 좋다. 연기에 그을린 것 같은 더러운 빛깔의 이마는 악상이다. 유쾌한 기분이 되지 못하고 사회적으로도 불우하게 된다. 얼굴빛이 어두울 때는 무엇을 해도 잘 되지 않는다. 서둘지 말고 빛깔이 좋아지기까지 기다리는 편이 현명하다. 별로 운이 열리는 것 같지 않는데도 이마의 빛깔이 좋아지기 시작하면 곧바로 일이 풀리기 시작한다. 운이 좋아졌기 때문에 기분이 일변했고, 그래서 이마의 빛깔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운이 열릴 때는 그 전조로서 먼저 이마의 빛깔이 좋아지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운이 열린다'는 말은 수입의 증대, 승진, 좋은 인연, 신망을 얻는 것 등등을 가리킨다. 이마에 그을린 것 같은 빛깔을 띠고 있는 사람으로부터는 그럴듯한 이야기를 들어도 뿌리쳐라. 그대로 따르면 위험하다. 이마의 빛깔, 광택 등을 매일 아침 거울로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도 좋다.

 

 

이마의 점은 위치에 따라서는 행운을 부른다

점은 상처와 달리 대개 좋은 상을 가리킬 때가 많다. 다만 여성으로서 이마의 세로 중앙선상에 점이 있는 사람은 사회에 나가서 일하고 일가의 가장이 되는 팔자이며, 남편복은 그다지 좋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