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부모님, 형제, 친구, 지인에 관한 꿈

반응형

♣ 부모님에 관한 꿈

행운인 꿈이다. 당신의 인기, 평판이 상승하고 있는 암시로 주위의 신뢰를 얻어 생동감 넘치는 생활이 시작되려고 한다. 무엇이든 순조로운 시기이다. 부모가 각각 단독으로 나타나더라도 같은 의미이다.

 

● 다 큰 자신이 어머니의 젖을 먹는 꿈

- 외부의 도움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징조이다. 예기치 않은 행운이 찾아올 암시이기도 하다.

● 자신이 어머니를 죽이거나 자신이 다른 사람의 어머니를 죽이는 꿈

- 꿈 내용은 끔찍하지만 현실적으로 비교적 길몽에 해당한다. 현재의 환경을 버리고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려는 자신의 심리적 상황을 암시한다. 혹은 새로운 환경에 뛰어들어야만 발전의 가능성이 열린다는 주의성 심몽이기도 하다.

● 어머니가 병환이 깊어져 자리 보전하게 되는 꿈

- 꿈꾼 사람이 여성이라면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부담스러워하고 있거나 거부하고 있다는 징조이다. 그 외에는 어머니와 자신의 사이에 문제가 생겨 불편해진다는 것, 가족들에게 걱정거리가 생길 암시로 풀이된다.

● 어머니가 웨딩드레스를 입거나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결혼하는 꿈

- 대단히 불길한 꿈이다. 어머니가 사망하거나 중병에 걸리게 되고, 가족 간에 뜻이 맞지 않아 불화할 징조이다.

● 어머니에게 심한 꾸중을 듣는 꿈

- 신병상 주의를 촉구하는 예지몽이다. 자신의 부주의로 인하여 다툼이 생기거나 신변에 위험이 따르게 된다.

● 어머니가 몇 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꿈

-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지 못해 좌절감에 빠지게 될 징조이다. 혹은 뜻밖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난 꿈

- 자신의 신상에 우환이 겹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 요망. 무엇을 경고하는지 꿈속에서 어머니가 어떤 표정을 짓고 어떤 말을 했는지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 어머니가 자신의 숨통을 조이고 있거나 괴물로 변해서 자신을 뒤쫓으며 괴롭히는 꿈

- 심리적인 의미를 나타낸다. 어머니로부터 정신적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머니와 자신의 불편한 관계를 상징적으로 반영한 꿈이다.

● 자신이 일하고 있는 직장에서 가장 싫어하는 상사 혹은 권위적인 사장이 바로 아버지로 나타난 꿈

- 평소 아버지에 대해 불만이 많은 사람이 주로 꾸는 꿈이다. 혹은 실제의 심리가 반영된 심적몽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꿈은 그대로 싫어하는 직장 상사나 권위적인 사장에 대한 자신의 반발심을 보여 주는 경우이기도 하다.

● 집 밖을 나서려는데 사나운 개가 대문을 가로막고 자신을 노려보고 있어서 깜짝 놀라 들여다보니, 개의 머리가 바로 아버지의 얼굴이었던 꿈

- 이런 종류의 꿈은 주로 여성들이 꾼다. 아버지가 지나치게 엄격하다면 딸은 늘 속으로 그런 아버지의 성격을 못마땅하게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늘 자신을 속박한다고 믿는 아버지가 집을 지키는 맹견의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다. 결혼한 여성이 이런 꿈을 꾸며 가부장적인 남편이나 시댁 식구들로 인한 속박감, 스트레스가 반영된 것이다.

● 자신이 안갯속에서 길을 잃어 당황하고 있을 때 아버지의 목소리가 들려 그쪽으로 가 보았더니 아버지는 보이지 않고, 아버지의 소리가 녹음된 녹음기가 놓여 있는 꿈

- 이 꿈은 정신적인 내용을 상징한다. 자신의 인생관이나 가치관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으며, 여태까지의 사고방식은 너무나 어리석은 석이었음을 스스로 한탄하고 있다. 자신의 외형적인 모습에 속고 살아왔음을 반성하는 꿈으로 풀이된다.

 

♣ 형제, 자매에 관한 꿈

꿈속의 형은 자신을 인도하거나 꾸짖어 주거나, 혹은 보호해 주는 존재이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이상적인 남성으로 바꿔 놓는 수도 종종 있다. 그리고 그러한 존재를 바라고 있기 때문에 꾸는 꿈이다. 운세적으로는 상당히 좋으며, 업무면에서도 행운을 얻는 암시이다. 누나가 나타나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원활히 잘 진행된다는 암시로 역시 행운에 해당한다. 누구든 가장 가까이에 있고 당신을 견실히 인도해 주고 있는 존재. 그것이 형, 누나이며, 당신이 순조로운 진로를 걸어가고 있기 때문에 꾸는 꿈이다.

 

● 형이나 동생, 언니가 사고를 당해 죽는 꿈

- 이 꿈이 예지몽이라면 평소 주의를 요한다. 정말로 현실에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징몽이나 심적몽이라면 자신이 라이벌로 생각한 상대나 요즘 들어 적대 관계에 있는 사람을 넘어뜨리고 자신이 우위에 서고 싶다는 소망의 표출이라고 볼 수 있다.

● 자신이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서 형제나 자매와 장난치면서 재미있게 놀고 있는 꿈

- 성적인 욕망이나 자위행위를 상징한다.

● 형제와 자매들이 한 집에 모여 담소하는 꿈

- 부모님에게 변고가 생기거나 가족 중에 우환을 겪을 사람이 생긴다.

● 형제나 자매가 결혼하는 꿈

- 꿈에 결혼을 한 그 당사자에게 모종의 불길한 일이 닥칠 징조이다. 혹은 결혼하는 형제나 자매의 신상에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길 수 있다.

● 나란히 함께 걷던 형제나 자매가 갑자기 보이지 않는 꿈

- 사업상의 불운을 나타내며, 소망하던 일이 도중에 어긋나는 불길한 암시이다. 특히 동업자나 협력업체 문제로 자신의 사업체까지 피해를 입게 된다. 아울러 가까운 친척들과 관련된 일로 말썽이 나타날 징조이다.

● 오빠나 언니와 함께 멀리 펼쳐져 있는 길을 바라보며 함께 걷는 꿈

- 여행을 떠나거나 업무상 해외 출장을 갈 기회가 생긴다. 혹은 온 가족이 협력하여 해결할 문제가 생길 징조이다.

● 형제끼리 주먹질을 하거나 언니나 여동생이 서로 치고받으며 다투는 꿈

- 큰돈이 들어올 행운의 꿈이다. 또는 직장에서 신임을 받아 요직으로 자리를 옮긴다.

 

♣ 아는 사람에 관한 꿈

아는 사람은 자기 성격의 일부라고 생각해야 한다. 스스로는 깨닫지 못한 자기의 성격,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나 무엇을 바라고, 무엇이 결핍되어 있는 것일까 등에 대한 해답은 아는 사람이 한 말이나 태도를 상기하면 찾게 될 것이다. 꿈속에서 화내고 있다면 그것은 자신이 화내고 있는 것이며, 싱글벙글 웃고 있다면 자신이 만족하고 있는 것이다.

 

♣ 친구에 관한 꿈

꿈에 친구가 나왔을 때는 당신이 좋은 인간관계를 쌓고 있다는 증거로서 그 친구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꾸는 꿈이다. 만일 인생의 시빗거리를 안고 있을 때에는 친구의 표정, 태도가 문제 해결에 얼마간의 힌트가 되는 경우가 있다.

 

● 친구와 멱살을 잡고 싸우거나 격렬한 언쟁을 하는 꿈

- 갈등이 있다고 해도 곧 해결될 전망이 있음을 예시한다. 혹은 두 사람 사이의 우정에 솔직해지라는 경고성 꿈이기도 하다.

● 오랜만에 친구의 집을 방문해서 우정을 확인하는 꿈

- 곧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혹은 곤경에 처해 있는 현 상황을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려는 의지가 강함을 상징한다.

● 친구가 얼굴이 달라지도록 짙은 화장을 한 것을 본 꿈

- 라이벌에게 지휘권을 빼앗기거나 사업체의 명의나 간판 등이 바뀌게 된다.

 

♣ 적, 라이벌에 관한 꿈

당신은 마음대로 안 되는 일이 있거나, 열등감에 시달리거나, 뭔가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를 안고 있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마음이 라이벌의 모습을 빌려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개운치 않은 기분을 해소하려면 자신의 실력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한다. 진지하게 자신을 주시하여 처음부터 다시 단련해야 한다.

 

● 적을 치러 갔다가 그냥 돌아오는 꿈

- 병이 생길 징조이니 주의 요망.

 

♣ 낯선 사람에 관한 꿈

낯선 사람은 옛날의 꿈 해석으로 보았을 때는 죽음이나 질환의 예고로 여긴다. 특히 낯선 사람이 남자인 경우에는 저승사자가 찾아오는 것으로 해석되어 왔지만, 현대적인 해석에서는 반드시 죽음, 질환과 연관시키지는 않는다. 자신의 마음속에 담긴 부정적인 행동이나 의지에 대응하여 생겨난 긍정적인 에너지나 심리를 표현한 것이 낯선 사람의 등장이다.

 

● 기분 나쁘게 생긴 낯선 사람이 자신을 졸졸 따라다니는 꿈

- 자기 자신의 진짜 모습을 죽이고 짐짓 그런 척 가장하는 기만과 속임수가 있다. 그러므로 그런 자신을 극복하는 것이 필요한다.

● 낯선 사람에게 쫓겨 다니며 매우 힘겨워하는 꿈

- 매사에 자신감이 없거나 자신의 현 상황에 불안해하고 곤혹스러워하는 경우에 이런 꿈을 꾼다. 그러나 문제 해결의 실마리는 어디까지나 자신이 쥐고 있다. 쫓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면 장애는 쉽게 사라진다.

● 낯선 사람이 공연히 시비를 걸어 다투는 꿈

- 내면의 갈등이 꿈으로 나타난 것이다. 낯선 사람과 대면해서 싸우는 꿈은 문제가 조만간에 해결될 조짐이 있는 경우에 해당한다.

 

♣ 또 다른 자신에 관한 꿈

꿈에서 자신과 같은 모습이 또 나타나는 꿈, 즉 자신이 두 개로 나타나는 꿈은 미래를 예견하는 심각한 예지몽일 확률이 높다. 대체로 분열된 자신의 자화상, 미래의 자기 모습, 죽음의 징조로 이런 꿈을 꾸게 된다.

 

● 또 한 사람의 자기 자신과 즐겁게 이야기하는 꿈

- 마음의 병이 깊어졌음을 나타내는 꿈. 이 꿈을 자주 꾼다면 신경정신과 쪽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 거울을 보고 있는데 또 한 사람의 자신이 갑자기 나타나 껄껄대며 웃고 있는 꿈

- 심리적인 소외감이나 정신적인 불안 증세가 아주 심각한 상태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신에 관한 꿈  (0) 2023.03.17
치아에 관한 꿈  (0) 2023.03.16
직업에 관한 꿈  (0) 2023.03.14
성(性)에 관한 꿈  (0) 2023.03.13
죽은 사람에 관한 꿈  (0) 2023.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