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

손금에서 십자문양과 별모양이 나타내는 암시

사주 운세 관상 손금 꿈해몽 2024. 6. 29. 10:00
반응형

십자문양(+)이 나타내는 암시 

 손금이나 손바닥에 부풀어 있는 살집(언덕) 이외에 손바닥 여기저기에 새겨져 있는 장문(掌紋)이 있다. 앞서도 잠깐 그 모양들에 관해서 설명한 바가 있지만 이것들은 모두 그 모양과 나타나는 위치에 따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예측하는 자료들이 된다.

 

손금 십자모양의 위치에 따른 해석


 십자문양(十字): 열십(+) 자처럼 짧은 두 금(線)이 교차된 모양. 이것은 손바닥 여기저기에 나타나는데 그중에서도 손금 위나 손금에 붙어서 나타나는 것은 모두 불길한 징조이다. 특히 운명선 앞쪽(손가락 쪽)에 이 문양이 나타나면 흉상(相)이다. 십자문양이 나타나는 장소별 암시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①토성의 언덕에 나타날 때 : 재난이나 죽음, 불상사, 불운을 의미한다. 특히 운명선의 앞 끝에 있는 것은, 앞서 설명한 대로 제 명(命)에 죽지 못하는 것을 예고하는 것이다.


 ② 태양의 언덕에 나타날 때 : 지금까지의 인기를 한꺼번에 잃을 만한 불운(不運) 한 일을 당할 상.


 ③수성의 언덕에 나타날 때 : 남을 속이는 불성실한 성격의 표시로, 도벽(盜癖)의 암시가 있다.


 ④금성의 언덕에 나타날 때: 애정관계의 불행을 나타내며, 때로는 양친부모의 죽음을 의미한다.


 ⑤달의 언덕에 나타날 때 : 망상(妄想)에 사로잡힌 결과 일어나는 불행을 뜻하고 있다.


 ⑥목성의 언덕에 나타날 때 : 이 위치만은 불행이 아니라 잘되는 의미가 있다. 단독으로 작게, 분명히 나타나는 것은, '행복한 결혼'이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⑦ 생명선 위나 생명선에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재난이나 질병에 의해 죽을 뻔한 일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주의신호이다. 아니면 자기 자신과 집안사람들 사이에 티격태격 분란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또 짧은 생명선의 맨 끝에 이것이 나타나면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목숨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암시. 단 긴 생명선 끝에 나타나는 것은 단지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나타낼 뿐이다.

 

손금 십자모양의 위치에 따른 해석

 

 ⑧두뇌선 위나 두뇌선에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 사고에 의한 부상, 특히 머리 부분이 다치는 상해(傷害)를 암시한다. 그밖에 머리가 약간 이상해질지도 모른다는 예고일 수도 있다.


 ⑨감정선 위나 감정선의 아래쪽으로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 배우자나 애인의 죽음을 뜻하는 때가 있는데, 그 원인은 대개 사고나 급성 질병이 원인.


 ⑩운명선 위나 운명선에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 불행, 손실, 실패, 재난 등을 나타내는데 대개는 금전적인 손실이 많다. 그것이 금성의 언덕(金星丘) 쪽으로 운명선과 접촉되어 나타나면, 육친이나 집안사람들과 불편한 관계가 생긴다.


 또 그것이 달의 언덕(月丘) 쪽으로 운명선과 접촉되어 있으면, 해외여행을 포함해서 집을 멀리 떠났다가 재난을 만난다는 암시.


 십자문양이 운명선의 앞쪽 끝(손가락 쪽)에 나타나서 운명선이 중도(中에 사라져 버렸다면, 그 사람은 불의의 죽음을 당할 것이라는 암시가 된다.


 ⑪태양선의 어디엔가, 또는 태양선에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 태양선의 의미를 약화시킨다는 암시가 있다. 즉 성공, 명성, 인기 등 태양선이 가져다주는 행운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⑫결혼선의 앞쪽 끝(약손가락 쪽)이나 중간에 나타날 때: 애인이나 배우자의 급작스런 죽음을 암시한다.

 

 

별문양(星)이 나타내는 암시


 별문양: 이번에는 별문양이 알려주는 암시를 보자. 별문양이란 짧은 금이 3개나 4개가 교차해서 만들어내는 문양인데 알기 쉽게 설명하자면 요즈음 전화기 버튼 0자리 왼쪽에 자리 잡고 있는 표시와 비슷한 것이다. 그런데 이 모양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것은 별문양이라고 치지 않는다. 반드시 모양이나 *모양으로 별처럼 보여야 하는 것이다.


 이 별문양도 나타나는 장소에 따라 길흉(吉凶)의 의미가 역전(逆轉)되는데 대개는 길상(吉相)의 징조라고 할 수 있다.

 

손금 별문양의 위치에 따른 해석

 

 ①목성의 언덕(木星丘)에 나타날 때: '목성의 언덕'에 나타나면 권력(지위), 독립, 향상심 등의 의미를 더욱 강화시켜 준다.


 ②토성의 언덕에 나타날 때 : 제 명에 죽지 못하리라는 불길한 암시가 있다.


 ③ 태양의 언덕(太陽丘)에 나타날 때: 태양선(太陽線)을 동반하고 있으면 성공, 재운(運)을 나타내는 것이다.


 ④수성의 언덕(水星丘)에 나타날 때 : 과학이나 실업 방면에서 성공할 것이라는 암시를 나타내고 있다. 다만 이 언덕에 나타나는 십자문양의 암시처럼 도벽이나 불성실을 나타낸다는 설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⑤금성의 언덕(金星丘)에 나타날 때 : 불운한 애정의 표시가 되지만, 언덕의 맨 위나 한가운데에 나타날 때는 이 언덕이 갖는 의미를 상징해서 행복한 애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⑥달의 언덕(月丘)에 나타날 때 : 이 언덕이 상징하는 상상력이나 공상력 등의 이미지를 살려 성공할 것을 암시한다. 다만 이 별문양이 갑자기 나타나면 수난의 상이니 조심해야 한다.


 ⑦ 생명선 위에 나타날 때 : 십자문양의 경우처럼, 사고나 질병으로 죽을 뻔한 일을 당할 수도. 또 생명선에서 아래쪽으로 처지는 짧은 지선(支線)의 앞쪽 끝에 이런 별문양이 나타나는 것도 목숨에 관련되는 사고나 재난의 주의신호.


 ⑧두뇌선 위에 나타날 때 : 이것도 십자문양처럼 사고에 의한 머리 부분의 부상을 암시하고 있다. 이것이 만약, '달의 언덕' 아래쪽으로 뻗어가는 두뇌선의 앞쪽에 나타날 때는 자살(殺)의 상이다.


 ⑨감정선 위나, 감정선에 접촉되는 자리에 나타날 때 : 당사자끼리의 의견차이나 감정대립으로 부부나 애인관계에 파탄이 온다는 암시가 된다.


 ⑩운명선 위에 나타날 때 : 이것은 십자문양보다 나쁜 재난이나 사고를 조심해야 된다는 암시 한다.


 ⑪ 태양선 위에 나타날 때 : 이것만은 대단한 길상으로 성공, 김운金運) 등의 행운을 암시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