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과 입술을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입은 생활력, 생존력, 본능을 나타낸다
입은 그 사람의 지성이라기보다는 감정적 혹은 감각적인 면이나 의지의 상태 등을 강하게 표현하는 곳이다. 사람이 중대한 결의를 했을 때는 입을 굳게 다물며, 방심했을 때나 놀랐을 때에는 멍청하게 입을 벌린다. 화를 내면 입을 뾰족하게 하거나 삐죽거린다. 입은 생활력, 생존력, 본능을 표현하는 곳으로써 성욕도 나타난다. 따라서 입술과 입술의 접촉이 성적인 행위가 될 수 있다. 윗입술은 그 사람의 적극성을 나타내고 부성(父性)을 가리킨다. 아랫입술은 소극성을 나타내고 모성(母性)을 가리킨다. 이와 같이 상하의 입술을 보면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 또 입의 크기에 따라 성격과 운세가 달라지며 입술의 색깔에 따라서도 여러 가지로 달라진다. 큰 입은 생활력이 있다고 판단되지만 느슨해 있으면 도리어 야무지게 보이는 입의 사람보다도 못하다 입에 따른 판단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기로 한다.
입이 큰 사람은 호탕한 정력가이다
입의 크기는 왼쪽 그림처럼 눈의 검은자위에서 그어 내린 선의 너비만큼 되는 것이 표준이다. 그보다도 입이 크고 야무지게 보이는 사람은 호탕한 성격으로서 신망을 얻어 남의 위에 서게 된다. 또 행동력과 결단력이 뛰어나며 많은 사람을 거느리고 큰일을 성취하는 경우가 많다. 입이 작은 사람으로서 많은 사람의 리더가 되어 있는 예는 매우 드물다. 입이 큰 데다 입술이 두툼하게 생긴 사람은 성욕이 왕성하다. 이와 같은 사람은 인생의 목적을 사업 같은 것에 두기보다는 정사에 두기 때문에 자칫하면 실패할 경우가 많다. 썩 좋은 상이라고 할 수는 없다. 단지 입이 큰 것만으로는 좋은 상이라고 할 수가 없다.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하고 투쟁력이 없다
작은 입일수록 생활력이 강하다.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하기 때문에 남의 위에 서도 성공하지 못한다. 요컨대 권력이나 지위로 부하를 억압하는 상사가 된다. 투쟁력이 부족해서 강한 적과는 맞서려고 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너무 큰 것을 바라지 말고 분수에 맞게 열심히 기반을 다아가는 것이 좋다. 샐러리맨으로서 매우 적합한 타입이다.
입이 튀어나온 사람은 야성적이다
입이 튀어나올수록 야성적이고 생활력도 있다. 인종별로 보면 입이 가장 많이 튀어나온 것은 흑인이고, 다음이 동양인이다. 입이 튀어나온 사람은 말이나 행동에 있어서 남에게 지지 않는 억센 면에 있고, 어느 정도 강인하게 자기주장을 관철한다. 그 때문에 완력을 쓰거나 난폭한 언사를 쓰기도 한다. 웬만큼 교양이 있는 사람이라도 자기주장을 관철할 때에는 지성적이 아닌 언동을 한다.
입이 들어가 있는 사람은 마음이 약하다
입이 들어가 있는 사람은 소극적인 생각을 한다. 남에게 너무 조심스럽고 자기 기분을 억제하기 때문에 자기주장을 내세우지 못하며 또한 그 일을 마음에 두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필요한 주장도 할 수 없는 사람으로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니는 형편이 되고 만다.
입술이 얇은 사람은 차갑고 타산적이다
얇은 입술은 타산적인 성격을 나타내고 차가운 자기 본위의 사람이다. 여성으로서 입술이 얇은 사람은 수다스럽고 경박하며 그다지 풍족한 운명은 아니다.
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정에 빠지기 쉽다
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정이 두텁고 친절하다. 다만 너무 두꺼우면 정욕으로 신상을 그르친다.
윗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애정이 깊다
윗입술은 남을 위하는 애정(적극성)을 가리킨다. 따라서 윗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정이 깊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윗입술이 유별나게 두꺼운 여성은 남성에게 약하다. 그러나 마음만은 강한 법이다. 여성으로서 윗입술이 유별나게 두꺼운 사람은 자기주장이 강하다.
윗입술이 유난히 얇은 사람은 애정을 주지 않는다
윗입술이 유별나게 압은 사람은 남에게서 애정을 받기만 하고 애정을 줄 줄 모른다.
아래턱이 더 내민 입의 사람은 애정이 없다
아래턱이 더 내민 입은 의학용어로 ㆍ하악전돌(下顎前突)이라고 하는데 유전하는 듯하며 옛날 프랑스 왕의 가문에서 많이 볼 수 있었다. 아래턱이 더 내민 입에는 다음의 두 종류가 있으며, 제각기 성격이나 운명이 다르다.
(1) 아래턱의 뼈가 앞으로 튀어나온 사람
배우자의 일로 고생하는 사람이다. 그다지 연애 감정을 풍부하게 가지지 못하는 성격으로서 남성은 아내와의 사이가 원만하지 않다.
(2) 아랫입술만 두껍고 앞으로 나온 사람
자기 본위의 성격을 지닌 사람이다. 약속을 함부로 파기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신용을 잃게 된다.
이상 어느 쪽이건 그다지 좋은 상은 아니다. 그리고 아래턱의 뼈가 앞으로 나온 사람의 목소리에는 독특한 울림이 있다.
아랫입술이 들어가 있는 사람은 개성이 없다
앞에서 말한 것과는 반대로 아랫입술이 들어가 있는 상의 사람은 개성이 없어 남에게 리드당할 뿐 자기주장 같은 것을 펴지 못한다. 이런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면 어딘지 못 미더운 느낌을 받는다. 이런 사람은 대조직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 편이 좋다. 샐러리맨을 벗어나서 독립해 보았자 성공하기가 어렵다. 분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이 일그러진 사람은 잔소리가 심하다
언제나 입술을 일그러뜨리고 있는 사람은 격해서 화를 잘 내는 성질이며 남이 성가시게 생각할 정도로 다른 사람 일에 참견해서 미움을 산다. 이런 사람은 허영심도 강하고 툭하면 허세를 부리려고 하며 적을 만들기 쉽다. 남의 밑에서 일해도 미움을 사고 원만하지 못한 사람이다. 손님을 상대하는 일에 적합하지 않으며 혼자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직업을 택하면 좋다.
항상 입을 벌리고 있는 사람은 지능이 낮다
축농증의 사람은 코로 호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입을 벌리고 호흡한다. 언제나 입을 벌리고 있는 사람은 이처럼 콧병에 걸린 사람이거나 지능이 발달해 있지 않은 사람이다. 어느 쪽 타입이건 이와 같은 사람은 끈기가 모자라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한다. 코가 나쁜 사람은 빨리 수술해서 입을 다물도록 하는 것이 좋다.
모나리자의 입은 인기를 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모나리자의 초상화는 그 입가에 떠올린 '신비스러운 미소'로 너무나도 유명하다. 모나리자의 입은 이지러진 입과는 반대로 입술의 양끝이 약간 치켜 올라갔다. 그와 같은 상의 사람은 현대 사회에서도 흔히 볼 수 있고 여성의 경우는 대개 행운을 얻고 있다. 남성의 경우도 탤런트 같은 인기직업의 사람들이 흔히 이런 입을 하고 있으며 이런 타입의 입은 좋은 상을 가리킨다.
극단적인 패구형(貝口型)의 입은 배우자 운이 없다
입을 다물었을 때 일자형이 되거나 조개가 입을 다문 것같이 패구형이 되는 것은 남성다운 상이다. 그러나 그것이 극단적인 패구형의 입이 되는 사람은 성격이나 성미가 까다롭고 남편이나 아내 운이 없다. 독신자로서 이와 같은 사람은 가급적 마음을 넓게 가지고 밝은 표정을 짓도록 힘쓰면 운이 좋아진다.
일자형 입의 사람은 일만 아는 사람이다
일자로 힘껏 입을 다무는 사람은 젊은 시절에 오로지 운명과 맞불어서 일에 열중하는 사람으로 긴 세월에 걸쳐 노력함으로써 목적을 달성한다. 일이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처자에게 있어서는 재미없는 사람이다.
윗잇몸이 보이는 여성은 남성에게 약하다
웃을 때에 윗잇몸이 크게 드러나는 여성은 남성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며 무슨 부탁을 해도 쉽게 거절하지 못한다. 사람은 똑똑하지만 어쩐지 남성의 꾐에 약한 사람이다.
웃어도 입이 우는 상의 사람은 환경이 나쁘다
웃는데도 입은 마치 울고 있는 것같이 보이는 사람은 어딘지 병이 있어 괴로워하거나 혹은 생활고에 허덕이고 있는 등 좋지 못한 상황에 있다고 보아도 틀림이 없다. 웃을 때에는 입도 자연스럽게 웃어야 좋은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윗잇몸을 드러내지 않고 웃는 사람은 마음이 젊다
웃어도 위의 잇몸이 드러나지 않는 상은 마음이 언제나 젊다는 것을 가리키고 있다. 좋은 상이다.
아랫잇몸을 드러내는 사람은 마음이 차다
웃을 때에 아랫잇몸이 나타나는 것은 상대방을 냉소하고 있는 상으로 간주된다. 마음이 차가운 사람에게 그와 같은 상이 많다. 그다지 남의 일을 돌보지 않는 자기 본위의 사람이다.
입술의 색깔을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담홍색의 입술
혈액 순환이 좋고 건강하다. 애정이 깊고 심신이 다 좋은 상태에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너무 붉은 입술
호흡기 계통의 병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 색을 너무 밝혀 고난이 따른다.
검은 입술
소화기 계통이 나쁘거나 마음에 사념이 있다. 가정운도 좋지 않은 흉상이다.
검붉은 입술
산소 부족을 가리킨다. 심장에 질환이 있으면 치아노제라는 중상 때문에 입술이 검붉게 된다. 혹은 만성병을 가리킨다. 금전운이 나쁘며 여성이 그러하면 자식운이 없다.
푸른빛을 띤 입술
냉담한 성격 또는 쉽게 화를 내는 성격이다. 급병에 걸리거나 생활에 곤궁을 겪기도 한다. 그다지 좋은 상은 아니다.
창백한 입술
혈액 순환이 나쁘다는 것을 가리키고 있다. 쇼크를 받거나 심한 추위 속에 있으면 입술이 창백해진다. 언제나 입술이 창백하게 되어 있을 경우는 무슨 심각한 병에 걸려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의사에게 신속히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관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 목 어깨 가슴으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0) | 2023.07.27 |
---|---|
관상 법령 치아 턱 뺨으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0) | 2023.07.26 |
관상 코 모양으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0) | 2023.07.24 |
관상 귀 모양으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0) | 2023.07.23 |
관상 눈과 눈꺼풀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0) | 2023.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