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직, 영업직의 성공 관상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직업일 것이다. 누구나 직업을 갖지만,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했을 때 성취감과 만족도가 높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관상은 각자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준다. 과거에 전문직이나 기술직은 그 분야의 기술과 전문지식을 갖고 있으면 굳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하지 않아도 영업에 별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직업이 서비스를 중시하고 있으며, 서비스 관련 직업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이 선호하는 서비스업 중에서 승무원은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또 각자의 능력에 따라 소득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영업도 선호하는 직업이 되었다.
다음은 서비스업, 영업직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관상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다. 서비스업이나 영업에 어울리는 관상인지 판단하려면 이마, 턱. 코, 얼굴형을 중심으로 본다. 일반적으로 둥글둥글한 원형의 관상이 사교적인 성격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외제차를 판매하는 회사는 고객을 직접 상대하며 실적을 올려야 하고, 구글 같은 IT회사는 인터넷이나 통신을 통해 업체를 관리하고 영업을 한다. 이렇게 영업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관상을 보는 기준도 다를 수밖에 없다. 여기에서 다루는 서비스직, 영업직 관상은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경우를 정리한 것으로, 전화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인터넷으로 영업을 하는 경우와는 다르다.
이마
위아래가 좁은 편이고 옆으로 길며 네모난 이마가 조직생활을 잘하기 때문에 서비스업, 영업에 잘 어울린다. 혼자서 영업을 하거나 독립하여 사업을 한다면 이마가 둥글고 넓은 게 좋지만, 안정적으로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적인 능력을 발휘하려면 둥글고 튀어나온 이마보다 네모나고 평평한 이마가 좋다. 그리고 양눈썹 끝의 천이궁이 옆으로 넓어야 역마의 기운이 담겨서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다. 하지만 네모 모양이어도 푹 꺼진 이마는 창의성이 부족하고, 직업에 굴곡이 있을 수 있다. 살집이 적당히 있어야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고, 모양이 반듯해야 현실적인 판단력이 좋다.
눈썹
눈썹은 대인관계와 성격, 일을 끈기 있게 해내는지를 볼 수 있다. 눈썹 중에서 초승달 모양과 일직선 모양이 사람들에게 선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또 관계성이 좋아서 사람들을 상대하는 일을 하면 금전이 쉽게 들어온다. 눈썹의 길이는 눈을 덮는 정도가 좋다. 눈썹이 눈보다 짧으면 뒷심이 약하고 돌발적인 행동을 하며, 일은 잘하지만 조직적으로 움직이기가 어렵다. 본인이 중심이 되어야 하므로 조직화된 서비스업이나 영업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 반대로 눈썹이 너무 길면 융통성이 부족하고 외골수 기질이 있다. 눈썹과 눈의 길이가 같거나 눈썹이 눈보다 0.5~1센티 정도 긴 것이 좋다. 또 눈썹 숱은 밑의 살이 살짝 비칠 정도로 적당하고 가지런하게 누워 있는 모양이 좋은 눈썹이다.
1) 버드나무 잎처럼 길고 가지런한 눈썹(유엽미)
유엽미(柳葉眉)는 버드나무 잎처럼 길고 거칠게 생긴 눈썹이다. 숱이 질어서 거칠어 보이지만, 모양이 가지런하여 맑은 살이 보인다. 혈육에게는 냉정하지만 교우관계나 사회적인 관계성이 좋아 인기가 있고, 인맥이 좋아 사회적으로 성공한다.
2) 모양이 둥글고 얇고 가벼운 눈썹(경청미)
경청미(輕淸眉)는 눈썹이 짙지 않고 길고 완만하게 곡선을 이룬 눈썹이다. 새가 날갯짓하듯이 날아가는 모양을 생각하면 된다. 성격이 유순하고 마음이 한결같으며, 말이나 행동이 친절하기 때문에 주변과 화합을 잘한다. 사교적이며 온순한 모습이 말의 신뢰를 더 해주고 편안함을 준다. 단, 다른 부위에 힘이 없으면 사람이 착하고 인간적인 관계성만 좋을 뿐 실적으로 이어지는 못한다. 경청미는 코에 힘이 있고 턱이 넓고 두꺼워야 한다.
3) 일직선 눈썹(일자미)
일자미(一字眉)는 일직선으로 곧고 숱이 적당하며 가지런한 눈썹이다. 첨도미 역시 일직선으로 곧은 눈썹인데 일자미와 구분해야 한다. 첨도미는 선이 가늘고 송곳처럼 뾰족한 눈썹이다. 눈썹의 두께를 보면 일자미는 0.5센티 이상이며, 첨도미는 0.4센티 이하이다.
첨도미는 겉으로 보이는 부드러운 모습 속에 날카로운 칼을 품고 있다. 그래서 목표가 있으면 집요하게 파고들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한편 일자미는 외유내강형으로 겉보기에는 부드럽지만 내면은 남성적인 강인함과 끈기가 있으며 최선을 다하는 눈썹이다. 성실한 마음을 가진 일자미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며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일자미여서 많은 사람들이 이 일직선 눈썹을 선호하고 있다.
눈
쌍꺼풀이 있는 눈이나 쌍꺼풀이 없어도 모양이 둥근 눈이 서비스업이나 영업직으로 성공할 수 있다. 눈매가 지나치게 처지면 수동적이라서 상대에게 끌려다닐 가능성이 높고, 반대로 눈매가 지나치게 올라가 있으면 의욕은 넘치지만 상대를 이기려는 강한 성향이 보여서 거부감을 준다. 눈동자의 흑색과 백색이 분명하며 검은 눈동자가 조금 더 커야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마음이 선하고 착하여 봉사하는 마음이 강하게 발휘된다.
1) 쌍꺼풀이 두껍고 동그란 눈(작안)
쌍꺼풀이 두꺼우면서 눈매가 동그란 눈으로 까치의 눈을 닮아 작안(鵲眼)이라 한다. 작안을 가진 사람은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며 심성이 착하고 성실하다. 어려서는 사람들을 사귀는 데 순하고 낯을 가리며 소심한 것 같지만, 30세가 넘어가면서는 일로 능력을 발휘하며 두각을 나타낸다. 아이디어가 좋아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벤트나 상담을 잘한다. 일대일 영업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배우 하정우가 작안을 지니고 있다.
2) 눈두덩이 꺼지지 않고 쌍꺼풀이 여러 겹이며 흑백이 분명한 눈(아안)
눈두덩이 오목하지 않고, 여러 겹의 쌍꺼풀이 밑으로 처지지 않고 위를 향하며, 흑백이 분명하고 검은 눈동자가 큰 눈이다. 거위의 눈을 닮아 아안(鵝眼)이라고 한다. 아안을 가진 사람은 행동이 가볍지 않고 묵직하며,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림이 없다. 선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서비스업에 잘 맞는다. 이 눈매를 가진 사람은 건강하며 수명도 길다.
코
코가 옆으로 넓고 두툼하며 둥그스름하면 영업적으로 금전운이 좋다. 코가 너무 낮으면 재(財)가 없고 생각의 중심이 없다. 고객이나 주변 상황에 쉽게 휘둘려 실적을 내기 어렵고 고객 관리가 힘들며 금전운 또한 약하다. 코가 높고 살집이 없는 사람 역시 자기중심적이고 자존심이 강하며 남의 비위를 못 맞추고 아쉬운 소리를 못 하므로 영업이나 서비스업에 소질이 없다.
관상에서 재물을 볼 때 눈썹, 눈, 코를 가장 중요하게 살피는데, 특히 코는 그 사람의 행동력과 사회적 위치를 나타낸다. 돈을 어느 정도 벌어들일 수 있는지를 보는 중요한 자리이기도 하다. 코에 살집이 있고 두툼해야 융통성 있게 돈을 많이 담을 수 있다. 그래야 회사에 이익을 남겨주고 본인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부위는 못생겼는데 코가 지나치게 두껍고 크면 오히려 재물을 탐하고 문제가 생기게 된다.
1) 코의 시작 부분이 낮고 코끝이 둥글고 살집이 있으며 넓은 코(우비)
콧대가 낮고, 코끝이 퍼지듯이 넓으면서 살집이 풍성한 코이다. 소의 코를 닮아 우비(牛鼻)라고 한다. 코가 평평하면서도 힘이 있고 살집이 두툼하다. 사물도 잘 받아들이고 사람도 잘 받아들이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재치가 있어서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며, 수완이 좋아 영업으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 관상이다. 실적을 많이 올릴 수 있으므로 본인의 금전운도 넉넉하다.
2) 코가 크고 콧대가 곧으며 콧구멍이 경사진 코(호양비)
코가 크고 콧대가 곧으며 살이 도톰하게 올라와 있고, 콧구멍이 길게 경사진 코를 호양비(胡羊鼻)라고 한다. 호양은 중국어로 면양을 뜻한다. 온순하고 사람들과의 관계성이 좋으며, 척박한 환경에서도 생존하는 면양처럼 적응력과 인내심이 강하다. 수완 또한 뛰어나고 횡재처럼 돈이 크게 들어오므로 영업이나 개인사업을 해도 성공하는 코이다. 부부간에 복이 있으며, 뜻한 바를 중년에 크게 이룬다.
3) 코의 시작 부분이 낮고 코끝이 마늘모양인 코(산비)
산비(蒜鼻)는 마늘모양의 코이다. 어떤 일을 하든 비록 시작이 미흡하더라도 끝에는 성공하고 재물을 많이 거두어들인다. 성격이 독하지 않고 시원시원하여 주위 사람과 교류를 잘하기 때문에 사람을 상대하는 영업이나 상업으로 성공한다.
입
입은 신뢰감을 주는 언변을 볼 수 있다. 입의 크기는 두 검은 눈동자에서 수직으로 선을 그렸을 때 그 안에 들어오는 정도가 적당하다. 그 길이를 넘어가서 입술이 크고 두툼하면 자신의 속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다 꺼내놓는 성격이다. 그래서 불필요한 말이 많을 수 있고, 남의 말을 경청하기보다는 자신의 말을 하기 좋아하고 자기과시욕이 강할 수 있다. 반대로 입이 너무 작거나 얇으면 소심하고 추진력이 부족해 속에서만 맴돌 뿐 표현력이 부족하다. 말로 실적을 내기가 어렵다. 입술이 고 힘이 있는 사람은 이론적이고 논리적인 표현이 강하므로 영업이나 서비스업보다는 전문 카운슬러, 비평가, 평론가, 전문 강사가 어울린다, 적당한 길이에 살짝 도톰한 입술이 신뢰를 주면서 실속이 있어서 서비스업과 영업에 가장 좋은 관상이다.
위아래 입술이 두껍고 입술 주름이 적은 입(우구)
위아래 입술이 두껍고 크며, 입술 주름이 적고 붉은색을 띠는 입으로, 소의 입을 닮아 우구(牛口)라고 한다. 뛰어난 재치와 착한 심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으며, 유머 감각이 있어서 영업이나 서비스업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두꺼운 입은 신뢰가 있고 곧은 성품을 지니고 있어서 고객에게 믿음을 준다. 금전운이 뛰어나므로 많은 돈이 저절로 들어온다.
귀
귀는 윤곽이 뚜라며 작은 듯 보이는 모양이 서비스업이나 영업에 잘 어울린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행동이 재빠르고 눈치가 빠르며 순간순간 재치가 있어야 한다. 귀가 크고 두꺼우면 무게가 있고 믿음직스럽지만 게으르고 느릴 수 있다. 귀가 작으면서 두껍고 둥글어야 사교적이면서 고객의 마음을 빠르게 인고 판단할 수 있다.
1) 두껍고 단단한 네모 모양의 귀(토이)
토이(土耳)는 네모 모양으로 윤고막이 분명하고 반듯하며 도톰하니 힘이 있는 귀이다. 신뢰가 두텁고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믿고 찾는 사람이 많고, 그에 부응하여 일을 완벽하게 수행한다. 토이는 일대일로 고객을 찾아다니며 영업하는 것보다는 영업점을 관리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서비스에서 고객관리 능력이 탁월하다.
2) 윤은 있지만 곽이 뒤집어지고 불이 작은 귀(화이)
화이(火耳)는 작고 단단하며, 곽이 뒤집어지고 귓불이 작은 귀이다. 재치가 있고 순발력이 뛰어나며 눈치가 빠르다. 말투나 행동만으로도 고객의 생각을 간파하는 능력이 있다. 체력이 떨어지므로 몸을 많이 움직이는 영업이나 영업관리는 힘들어한다.
턱
얼굴의 턱 부분인 하관이 둥글고 두툼하게 살이 붙어 있으면 사람들에게 호감과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관상이 원형인 사람들은 활동성이 강하다.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며 분위기를 잘 맞춰주기 때문에 어느 장소에서 누구와도 잘 어울린다. 하지만 사각턱은 자존심이 강하고 독립적이어서 관리직이나 혼자서 하는 일은 잘 어울리지만, 영업은 힘들어한다. 턱이 뾰족한 사람은 날카로운 인상을 주는데, 본인 성격도 예민하기 때문에 고객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낯을 가린다.
얼굴형
오형 중에서 수형이 서비스업이나 영업직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수형은 의존적이면서도 주변 환경이나 분위기를 잘 알아차리고 적응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또한 유머가 있어서 주변을 밝고 유쾌하게 만든다. 상대에게 최대한 맞춰주면서도 손해 보는 상황을 누구보다 빨리 눈치채기 때문에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실적을 올린다.
'관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치인 및 공무원의 성공 관상 (1) | 2023.06.11 |
---|---|
관리직 및 경영지원직에서 성공하는 관상 (1) | 2023.06.10 |
MBTI 와 사주 관상 (하) ESTP ESFP ESTJ ESFJ ENTP ENTJ ENFJ ENFP (0) | 2023.06.08 |
MBTI 와 사주 관상 (중) ISTJ ISFJ ISTP ISFP INFJ INTJ INFP INTP (1) | 2023.06.07 |
MBTI 와 사주 관상 (상) (0) | 2023.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