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상

정치인 및 공무원의 성공 관상

반응형

정치인이나 공무원, 관료, 관리직으로 성공하는 관상은 이마가 중요하다. 이마에서 직위의 높고 낮음과 타고난 운세를 볼 수 있는데, 사람의 마음을 얻고 관리하고 권세를 누릴 수 있는 관상이어야 한다. 천이궁(역마궁)이 넓고 도톰하면 해외에까지 이름을 널리 알리는 관료가 된다. 이마가 다소 부족하면 광대가 도드라져야 하고 턱이 발달되어야 한다.

 

이마

이마의 가운데 부분이 튀어나오고 두툼해야 타고난 운세가 강하다. 기억력이 뛰어나고 상황 판단을 잘하며 분석 능력이 탁월하다. 『마의상법』에서는 이 부위를 장군골이라 하여 권세와 명예를 보았다. 더불어 턱(지각)이 도톰하고 넓으면 능력이 뛰어난 참모를 두며, 복덕궁이 튀어나오면 가장 높은 직위를 얻을 수 있다. 머리가 앞뒤로 길지 않고 양 옆이 나와서 옆으로 길면 권모술수에 능하고 임기응변에 능한 책략가이며 지략가이다.

 

발제(헤어라인)가 일직선을 이루어야 하고, 이마에 흉터나 꺼진 곳이 없이 봉긋하게 올라와 있거나 벽처럼 반듯하게 서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정치인이나 관료, 총책임자는 이마가 네모나 고 도톰하다. 발제가 둥근 모양에 이마가 도톰하고 높고 넓으면 높은 직위에 오른다. 나이가 들수록 양 옆머리가 벗겨져 M자 형태를 이루는 것을 관상에서는 긍정적으로 보는데, 자는 경륜이 쌓여 아이디어가 남다르고 재치가 있기 때문이다.

 

 

 

눈썹

눈썹 길이가 짧으면서 눈두덩이 넓으면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조절하고 전략전술에 능하다.

 

1) 눈썹이 거칠고 술이 적으며 눈두덩이 넓은 눈썹(사자미)

눈썹이 거칠고 술이 적으며 눈과 눈썹 사이가 먼 눈썹으로, 사자의 눈썹을 닮아 사자미(獅子眉)라고 한다. 사자미는 호미와 비슷하지만 눈썹이 이마 위쪽까지 올라올 정도로 위에 붙어 있다. 사자는 호랑이와 달리 무리 지어 생활하고 느긋한 면이 있다. 그래서 사자미는 조직 속에서 일하며 성급하게 행동하지 않고 묵직하다. 정치인 중에 사자미가 많다. 권위와 명예를 얻을 수 있고, 그 명예와 권위가 생을 다할 때까지 이어진다.

 

 

 

2) 앞머리는 고르고 뒷부분은 흩어진 눈썹(전청후소미)

눈썹이 앞머리에서 중간까지는 고르게 나 있지만 끝에 가서 퍼지는 모양이 전청후소미(前淸後疏眉)이다. 머리가 영특하고 이해력이 빨라서 학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명문대에 들어가거나 사법고시나 국가직 시험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공무원, 정치인, 관리자로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여 노년까지도 성공과 명예가 이어진다.

 

 

 

3) 길고 완만하게 곡선을 이룬 눈썹(청수미)

눈썹이 완만하게 곡선을 이루고 옆머리가 나오는 곳까지 길게 이어지는 눈썹을 청수미(淸秀眉)라고 한다. 『마의상법』에는 “이마 양쪽까지 올라오며 옆머리까지 길다"라고 적혀 있다. 꼭 옆머리까지 이어지도록 길지 않아도 다른 눈썹에 비해 긴 눈썹이라고 보면 된다. 청수미는 학문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여 일찍 관료가 되거나 정치인으로 명예를 얻고 이른 나이에 이름을 세상에 알린다. 굳이 관료나 정치인이 아니더라도 성격이 유순하고 맑아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는 분야로 진출하면 이 또한 성공하는 눈썹이다.

 

 

 

4) 앞머리에 한두 올이 서 있고 전반적으로 짧고 군 눈썹(대단촉미)

굵고 짧은 눈썹을 대단촉미(大短促眉)라고 한다. 굵고 짧으면서도 눈썹 한 올 한 올이 그린 듯이 일정하게 곧은 눈썹이다. 눈썹 앞머리 몇 개가 세워져 있고 끝은 노란빛을 떤다. 눈썹이 서 있으면 기운이 강하다고 본다. 대단촉미를 가진 사람은 법조인이나 정치인으로서 능력을 발휘한다. 검소함을 지향해도 돈이 따르는 눈썹이고, 부드럽고 온화함 미소 속에 강인함과 냉철함이 숨어 있다.

 

 

 

 

눈이 가로로 길거나 눈이 작으면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으며 감정을 잘 조절한다.

 

1) 거북처럼 눈꺼풀이 두툼하면서 주름이 많은 눈(구안)

눈꺼풀이 약간 도톰하고 둥글면서 주름진 눈으로 거북의 눈을 닮아 구안(龜眼)이라고 한다.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는 숨겨진 기질이 강하며 지모가 뛰어난 전략가이다. 의식주가 풍부하고 수명이 길며 건강하다.

 

 

 

2) 흑백이 분명하고 쌍꺼풀 앞머리가 껴 각진 눈(서봉안)

길고 가는 눈매에 눈동자의 흑백이 분명하고 앞뒤로 각이 진 눈을 서봉안(瑞鳳眼)이라고 한다, 가늘게 눈을 뜨고 있는 모양이 웃음 짓는 듯 따뜻한 눈빛이다. 지혜롭고 부와 귀를 받을 수 있으며, 그것을 누릴 수도 있다. 성품이 온화하고 공명정대하며, 정치적으로 기복이 있을 수 있지만 정치인이나 관료로 거목이 될 수 있다. 존경과 귀한 대접을 받으며 그 복을 생이 끝날 때까지 누린다.

 

 

 

3) 눈이 작고 앞부분이 각진 삼각형 눈(사안)

눈이 작으면서 앞부분이 각지고 눈썹과 눈 사이가 멀리 떨어져 있는 삼각형 눈으로 사자의 눈을 닮아서 사안(獅眼)이라고 한다. 지도자의 상으로 조직 내에서 크게 명예를 얻으며 정재계에서 성공한다. 중후하고 인자하며 온화한 리더십이 있다.

 

 

 

4) 눈썹 앞머리가 둥글며 눈썹이 질고 쌍꺼풀이 있어 큰 눈(복서안)

복서안(伏犀眼)은 머리가 둥글고 눈이 크며, 눈썹이 질고 귀 안에 털이 나 있다. 또한 체격 이 두껍고 크다. 엎드려 있는 무소와 같아서 복서안이라고 한다. 성정이 자비롭고 맑고 순수하며 믿음직스럽고 책임감이 강하다. 높은 직위에 오르며 어진 공무원이 된다.

 

 

 

 

콧대가 곧고 굵으면 높은 지위에 오른다.

 

콧구멍이 보이지 않고 콧대가 솟고 살집이 있으면서 둥근 코(호비)

콧대가 곧고 굵으며 코가 그리 높지 않고 살집이 있다. 또 콧구멍이 보이지 않고 콧대와 콧방울이 원형의 통처럼 이어져서 구분이 없으며, 호랑이의 코를 닮아 호비(虎鼻)라고 한다. 남성적인 코이며 강한 기세를 갖고 있다. 남자는 대장부의 기질이 있고, 여자도 호비를 가지면 여장부의 기질이 나온다. 강한 기세로 상대를 제압하고 이름을 드높이는 관상으로, 정치인이나 공무원으로 최고의 직위에 오른다.

 

 

 

 

입술선이 뚜렷하고 붉은빛을 띠며 잘 다물어져 있으면 사람을 불러 모은다,

 

1) 입술선이 뚜렷한 사(四)자 모양의 입(사자구)

입술선이 뚜렷하고 선이 밝고 윤기가 있으며 입술이 가지런한 사(四) 자 모양이어서 사자구(四字口)라고 한다. 사자구는 말에 힘이 있고 묵직하다. 한번 호령하여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힘이 있다.

 

 

 

2) 입꼬리가 초승달처럼 올라간 입(앙월구)

초승달처럼 생긴 입으로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어서 앙월구(仰月口)라고 한다. 어떤 일이든 쉽게 성취하는 힘이 있다. 부와 관직과 학식까지 두루 갖추게 되는 상이다. 여기에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까지 겸비하면 그 격이 더욱 높아지고 대권을 장악한다. 성품이 강건하며 승부욕이 있고 총명하여 일처리를 능숙하게 해내며 부귀영화를 누린다.

 

 

 

 

귀가 크고 단단하면서 귓불이 두툼하면 명예를 얻어 높은 관직에 오른다.

 

1) 눈썹보다 위에 있고 귀의 윗부분은 작고 불은 넓고 큰 귀(금이)

눈썹보다 위에 달렸으며, 귀의 윗부분이 뒤쪽으로 붙어 있어서 작아 보이고 불로 가면서는 넓어 보이는 귀를 금이(金耳)라고 한다. 색이 얼굴보다 하얗고, 모양이 바르고 힘이 있으며 귓불이 도톰하다. 국가의 일을 담당하며 직무에 충실하고 국가와 국민들에게 존경받으며 이름을 높인다.

 

 

 

2) 귀 뒤쪽에 살집이 있고 불이 길게 내려오는 귀(수견이)

다른 사람보다 유난히 크고 두꺼우며 부처의 귀처럼 어깨까지 길게 늘어진 귀를 수견이(垂肩耳)라고 한다. 눈썹과 귀의 위치가 같고, 색이 밝고 깨끗하며, 머리가 둥글고 이마가 넓은 게 특징이다. 일반인과는 다르게 어질고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존경받으며, 중년 이후에는 높은 관료가 되거나 직위가 높아진다.

 

 

 

3) 윤곽이 작고 귀의 모양이 전체적으로 부족한 귀(호이)

귀가 전반적으로 작고 불완전한 형태이며, 앞에서 보았을 때 귀의 모양이 보이지 않는다. 호랑이의 귀처럼 작고 볼품없어서 호이(虎耳)라 한다. 삶이 평탄하거나 순조롭지 못하지만, 전략전술에 능하고 능력이 있다. 쉽게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스스로 명예를 만들어 높은 지위에 오른다.

 

 

 

얼굴형

정치인, 관료, 공무원, 관리직의 얼굴은 전문경영인의 관상처럼 토형과 금형이 많으며, 둘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 금형은 권력의 속성을 잘 파악하고 밀어붙이는 힘이 강하고, 토형은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으며 끈기와 승부사의 기질이 강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