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경계해야 할 여성의 38가지 타입
(1) 팔자형의 눈썹을 가진 여성은 초혼에 실패하기 쉽다. 이런 눈썹에 눈꼬리까지 아래(뺨 방향)로 처진 여성은 대책이 없을 정도로 남성을 좋아하고 유혹에 약하다. 초혼에 실패한 '비련의 상‘이지만 심성을 가다듬고 음덕을 쌓으면 재혼은 무난하다.
(2) 눈썹이 너무 긴 여자도 아내감으로는 적당하지 못하다. 이런 타입은 늘 남편을 무시하고 친정 자랑을 일삼는다.
(3) 순악질 여사처럼 일직선의 눈썹을 가진 여성은 성격이 억세고 고집이 세서 남편을 깔아뭉개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남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까지 억누르려는 성격으로 인해 가정이 불화하고 파란이 많다.
(4) 마치 독수리 날개처럼 '무장' 눈썹을 한 여성은 남성의 그늘 속에 살려고 하지 않는다. 자기주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남편이 하는 일에 사사건건 말참견을 하며, 그것이 통하지 않을 때는 폭력도 불사한다.
(5) 웃을 때 눈썹을 울상으로 찡그리는 여성은 자석이 쇠를 끌어모으듯이 나쁜 운을 부르는 격이다. 그래서 자신의 운세뿐만이 아니라 남편의 운세까지 나쁘게 하므로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6) 평소에 늘 눈썹의 뿌리를 모으는 듯이 찌푸리고 있는 여성의 성격은 불평불만이 많다. 또한 신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2세에게 나쁜 영향을 끼친다. 남편을 실패하게 하고 자기도 불행하게 되므로 부단히 수양을 쌓아야 한다.
(7) 눈썹 털이 꼿꼿이 서 있거나 중간이 끊어지고 머리카락이 노란 여성은 항상 감정이 산만하고 혼란되어 변덕이 많다. 어떤 때는 극히 상냥하지만 또 어떤 때에는 극히 냉정하게 표변함으로써 남성을 몹시 피곤하게 만드는 타입이다. 아내의 변덕과 잔소리를 감미로운 음악처럼 들을 수 있는 남성이라면 결혼해도 무방하다.
(8) 눈빛이 매우 사납고 강렬하게 반짝거리며 항상 입술에 침이 촉촉이 적셔 있는 여성은 한 마디로 '색녀'에 가깝다. 아집이 세고 색을 밝히기 때문에 남편의 명을 재촉한다. 결혼을 몇 번이나 해도 부족하다.
(9) 눈썹이 난 부위의 살이 툭 불거져서 눈두덩이가 높고 눈에 물기가 흐르거나 도화빛(桃花色)인 여성은 지극히 음란하고 남성의 유혹에는 마치 바람 앞의 등불과도 같다. 결혼 후에도 타고난 바람기를 주체할 수 없어 불륜의 관계를 갖는 경우가 많다.
(10) 이마의 털이 둥근 모양(아치형)을 하고 있으면서 색깔이 노란 곱슬머리의 여성은 결혼운이 좋지 않다. 이혼을 하지 않으면 남편이 일찍 세상을 뜬다. 몇 번을 재혼해도 똑같은 불행이 거듭된다. 무능력한 남편 만나 가정 경제를 혼자 도맡아 꾸려나가는 억센 운명의 사람도 있다.
(11) 팔짱을 잘 끼는 여성은 매우 이기주의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또한 성욕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라고 할 만큼 한 남자로는 만족하지 못한다. 혼외정사가 많고 기만과 배반을 서슴지 않으므로 경계하는 것이 좋다.
(12) 여성의 눈이 약간 나와 있고 사람을 볼 때 곁눈질이나 치켜보기를 잘하는 타입은 정신병을 기 쉽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 실수로 정신적인 고통을 심하게 받는다.
(13) 눈꼬리가 올라간 여성은 허영과 질투심이 강하고 고집이 세어 이상만을 추구한다. 남이 무엇을 가지고 있으면 나도 가져야만 만족하는 성격으로 지나치게 사치스럽다. 남 앞에서는 무척이나 고상한 척을 하지만, 그러나 실속은 거의 없다.
(14) 말할 때 침이 튀어나오거나 입가에 거품이 생기는 여성은 자기주장이 강하고 황소고집이다. 천성이 비천하면서도 교양을 쌓지 않으므로 해서 순탄한 결혼 생활은 불가능하다.
(15) 머리털이 노랗고 이마 털이 들쑥날쑥하게 나 있으면서 눈동자가 항상 붉은 여성은 '과부상'이다. 여성의 나쁜 운세가 남편의 운을 나쁘게 하여 명을 재촉한다.
(16) 한쪽 눈이 크거나 작아서 짝눈의 여성은 결혼운이 좋지 않다. 이런 여성으로서 콧등(年壽)에 세로금이 있으면 남편을 망친다.
(17) 코끝이 매부리처럼 생긴 여성은 악독하고 음흉하다. 남편을 깔아뭉개려고 하기 때문에 싸움이 그칠 날이 없다. 특히 이런 코를 가진 여성의 광대뼈가 눈보다 높이 솟아 있으면 남편을 죽인다.
(18) 음성이 유난히 고운 여성의 성격은 박정하다. 남성을 가지고 놀려고 하는 경향이 많으며 성욕이 강하기 때문에 정조관념이 약하다. 마음이 하루에도 열두 번씩 변하는 성격이므로 인내심이 아주 강하지 않으면 도저히 그녀의 히스테리를 받아낼 재간이 없다.
(19) 앉을 때마다 오른쪽 어깨를 많이 낮추는 여성은 성욕이 늘 이성보다 강하다. 눈이 맞으면 쉽게 외간 남자와 불륜을 저지르기 쉬우므로 가정의 파탄을 피할 수 없다.
(20) 자기의 뺨을 손으로 괴는 버릇이 있는 여성은 음흉하고 색정적이다. 초혼에 실패하고 재혼하는 상이다.
(21) 마치 먼 하늘을 보듯이 항상 얼굴을 위로 쳐들고 있는 여성은 음란하고 바람기가 많다, 결혼 후에도 지난날의 애인을 못 잊어 연락을 취한다.
(22) 눈의 검은자위가 뚜렷하게 아래로 내려온 삼백안의 눈을 가진 여성은 질투심과 의심이 많다, 남편의 운을 깎아내리고 명을 재촉함으로써 사별하는 경우가 많다.
(23) 여성의 코가 좁으면서 콧대만 높거나 코가 너무 짧은 타입은 자존심이 강하고 냉담한 성격이다. 사소한 일에도 남편을 이겨야만 직성이 풀리기 때문에 끝내는 이혼을 당하게 된다.
(24) 광대뼈가 많이 돌출한 여성은 억센 남성의 성격을 가지고 있고, 자기주장이 너무 강하여 남편과 다툼이 많다. 툭하면 남편의 과거에 있었던 일까지도 들추어내어 잔소리를 하기 때문에 남편을 항상 질리게 만든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이혼하는 여성이 유독 많다. 이런 상을 소위 '과부상'이라 한다.
(25) 윗입술이 아랫입술에 비해 현저히 얇은 여성은 이기적인 성격으로 박정하다. 애정을 받기만 하고 주는 것에는 지극히 인색하므로 끝내는 배척을 받게 된다.
(26) 아랫입술이 윗입술보다 더 튀어나온 여자는 과부상이다. 아랫입술은 여자를 가리키고 윗입술은 남편을 가리키는 것이므로 여자의 운이 남편의 운을 누른다.
(27) 여성의 턱뼈가 돌출해 있으면 모든 일을 자기의 주관대로 관철시키려 드는 성격으로 고집이 매우 세다. 그래서 자주 남편을 비롯한 시댁 식구와 반목하기 때문에 이별하는 여성이 많다.
(28) 인중이 깨끗하지 않은 여자는 자식을 돌보는 것이 무척 서툴며, 사소한 가정 살림을 싫어한다.
(29) 눈 주위에 상처가 있는 여자는 부부간의 사이가 나쁘고 자식운이 좋지 않다. 또한 눈에 흰자위가 많거나 사시안의 여성은 성(性)과 관련된 문제로 인해 생이별 또는 사별하는 경우가 많다.
(30) 얼굴이 네모진 여성은 남성 기질이 강하기 때문에 남편 위에 군림하려 든다. 이런 여성에게는 역삼각형 얼굴의 여성 기질을 가진 남성은 배필이 될 수 있다.
(31) 양 눈썹에 점이 있고 눈 속(흰자위나 검은자위)에 검은 점이 있는 여성은 음란한 성품으로 유혹에 약하다.
(32) 눈의 모양이 환목(環目: 고리눈)이고 목소리가 남자와 같은 여성은 성격이 모질고 악독하다. 이런 상은 악한상이므로 늘 경계해야 한다.
(33) 코끝을 위로 밀어놓은 것처럼 콧구멍이 보이는 여성은 성(性)을 매우 좋아하므로 정조관념이 약하다. 또한 사고가 천박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상을 가진 여성은 인생이 고달프고 가난할 운명이다.
(34) 얼굴이 검고 머리카락이 거칠며 목이 짧은 여성은 천성이 흉하고 악독하다. 자기의 기분에 따라 행동하며, 주위 사람은 조금도 생각을 안 한다. 이런 상의 여자가 방귀를 잘 뀌면 도적질을 잘한다.
(35) 않으나 서나 침착하지 못하고 안절부절못하는 여성은 경솔하면서도 성적 욕구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남성의 유혹에 매우 약하다. 이러한 여성이 입술이 두꺼우면 동네에 시아버지가 열둘은 된다.
(36) 처음 보는 남자에게 말부터 하기 전에 눈웃음을 치는 여성은 천성적으로 창녀 기질을 타고났다. 결혼 후에도 좀처럼 그런 기질을 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혼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37) 인중이 평평해서 선이 없고 젖꼭지가 너무 적은 여성은 자식을 낳지 못한다.
(38) 눈이 너무 큰 여성은 남성의 유혹에 약하다. 큰 눈에 힘이 없으면 단명하기 쉽다.
결혼 상대로 좋은 여성의 인상
여성의 좋은 인상은 첫째, 얼굴에 모가 지지 않아야 하고 삼정(三停)이 균등해야 한다. 둘째는 눈썹을 비롯하여 얼굴 전체의 이목구비가 바르다. 먼저 눈썹은 반달처럼 아름답고 윤기가 있으며, 머리카락은 검고 윤택하며 목이 길다. 눈은 약간 크면서 검은 동자가 많아 막 차 있는 듯한 눈이 좋다. 이런 눈의 여성은 주위 사람과 잘 어울린다. 또 모임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남편의 사회적 위치를 크게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성격은 활달하면서도 기품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남편의 말에 어느 선까지는 양보하는 타입이다. 코는 약간 좁은 듯하면서 선이 반듯하게 높고 양쪽 콧방울이 힘 있고 분명해야 한다. 코 밑의 인중은 곧고 약간 긴 듯한 느낌을 주는 상이 좋다. 이런 여성은 남편이 사회에서 열심히 일에 열중할 수 있도록 가정을 평안하게 꾸려나가면서 자녀를 매우 정성껏 키운다.
입술은 약간 상향되어 붉고 윤택하며 두툼한 느낌을 주는 여성이 좋다. 이는 희고 가지런하며 반드시 광택이 있어야 하고, 웃을 때는 잇몸이 보이지 않아야 한다. 앞에서 자세히 밝혔듯이 입이나 입술은 애정, 음식물에 대한 미각, 말의 신용도를 나타낸다. 특히 입술이 발달한 여성은 잠자리에서 매우 적극적이기 때문에 부부의 금실이 좋다.
턱은 둥근형이 좋다. 턱뼈와 광대뼈가 균형 있게 살이 붙어 있는 여성도 좋다. 이런 형은 남편의 출세를 위해 헌신적이라고 할 만큼 내조를 잘한다. 귀는 두텁고 길며, 귓불은 꽤 크고 둥글며 살이 많은 것이 좋다. 이러한 귀를 가진 여성은 인정이 많으면서 물질에 대한 운용이 능숙하다. 금전적으로도 항상 여유를 갖고 생활하며 재산을 잘 지킨다.
'관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투와 행동에서 나타나는 인간심리 50가지 (0) | 2023.07.15 |
---|---|
결혼 혼인시 여성이 경계해야 할 남성의 49가지 관상 (0) | 2023.07.14 |
연애운 좋아지는 관상법 & 오행별 궁합 (0) | 2023.06.16 |
연애운이 좋은 관상 & 이성에게 인기 있는 관상 (0) | 2023.06.15 |
군인 경찰 체육인의 성공 관상 (0) | 2023.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