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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상

관상 눈과 눈꺼풀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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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을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눈은 마음의 창

눈은 그 사람의 심리를 잘 나타내는 기관이다. 우리는 남과 접할 때 종종 상대방 눈빛으로 이야기의 진실성이나 본심을 파악하려고 한다. 입으로 바른말을 하는 사람이라도 그 눈빛이 사악하면 좀처럼 신용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반대로 악명 높은 사람이라도 웃는 눈에 부드러움이 깃드는 것을 보았을 때 우리는 또 다른 진실을 느끼기도 한다. 확실히 “눈은 마음의 창”이다. 인상학의 지식만 있으면 그 '창’을 통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것은 쉬운 일이다. 또 눈은 건강상태를 잘 나타낸다. 수면 부족일 때는 충혈되고 극도로 피로하면 힘없이 지친 눈빛이 된다. 죽을 때가 되면 눈은 공허하게 흐려지고 얼토당토않은 한 점을 응시하게 된다. 눈에는 정기가 있어야 한다. 눈은 싱싱하게 빛나고 있는 상태가 가장 좋다. 흐리멍덩한 눈은 아무리 잘 생겼어도 좋은 상으로 볼 수 없다.

 

 

눈의 3대 분류법

체형의 항목에서 인체를 심성질, 영양질, 근골질의 세 가지로 분류했다. 눈에 있어서도 역시 그 삼종의 분류법이 쓰인다. 그러나 동일인이라도 몸매의 기본형과 눈의 기본형이 꼭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심성질 체형의 사람에게 반드시 심성질의 눈이 갖추어져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체형은 근골질인데도 눈은 심성질인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근골질의 성격에 심성질의 성격이 가미된 것으로 판단한다. 기본적인 삼종의 눈에 대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심성질의 눈

가늘고 길며 약간 추켜올려진 눈. 냉정한 느낌을 준다. 미인형의 눈이라고 할 수 있다, 성격은 심성질 체형과 거의 일치한다.

 

영양질의 눈

눈꺼풀이 포동포동 살이 찐 둥글고 큰 눈. 매력적인 눈이다, 심성질의 눈과는 반대의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성격은 영양질 체형과 일치한다.

 

근골질의 눈

험상궂은며 의지가 강함을 느끼게 하는 눈. 약간 길한 눈으로 흰자위가 많이 보이는 눈이다. 성격은 근골질 체형과 거의 일치한다.

 

 

매섭고 큰 눈의 사람은 지도자형이다

큰 눈에도 두 가지의 타입이 있다. 그 하나는 날카롭게 쏘아보는 위압적인 눈이다. 날카롭게 쏘아보면 노려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고금의 영웅이나 명승 등에 이런 타입의 눈을 가진 사람이 많다. 그들은 투지에 넘치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맞설 기력이 있는 사람들로서 일종의 개혁자인 사람이 많다. 이런 타입의 눈을 한 사람은 자신을 믿는 마음이 강하고 대중의 인기를 얻어 많은 신봉자를 끌어들인다. 초년운이 좋아서 일찍 출세하는 사람이다.

 

 

눈이 크고 온화한 사람은 표현력이 뛰어나다

큰 눈의 또 다른 타입은 친근감이 있는 온화한 눈이다. 이런 타입의 눈을 한 사람은 기회 포착이 빠르고 상황을 재빨리 통찰하고는 자신의 행동을 정한다. 또 표현력이 뛰어나며 표정이나 화술, 제스처, 목소리의 매력 같은 것에 의해 인기를 얻기 쉽다. 텔런트 중에도 미남역의 사람은 모두 눈이 크다. 역시 초년운이 좋고 일찍 출세하는 상이다.

 

 

눈이 작은 사람은 노력파로 말년에 성공한다

눈이 작은 사람은 큰 눈의 사람과 비교해서 젊은 시절이 그다지 좋지 않다. 그러나 성격이 소박하고 인내심이 강해 부지런히 노력해서 성공하는 타입의 사람이다. 대중의 인기를 얻는 일은 없지만 중년에 접어들면서 차츰 운이 트인다. 관공서나 기업의 중견 간부가 되어 착실하고 견실하게 그 조직을 받치는 사람이다.

 

 

눈이 튀어나온 사람은 예리하고 조숙하다

안구가 튀어나와 있는 사람을 퉁방울이라고 한다. 위 눈꺼풀의 살집이 없는 퉁방울이는 직감력이 날카롭고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통찰력이 있다. 그러나 마음은 약하다. 또 퉁방울이라도 위 눈꺼풀이 두터운 사람은 대단한 활동가이다. 무슨 일을 하건 끝장을 보는 성격이다. 그런 만큼 일에 열심히지만 씀씀이가 거칠기도 하다. 샐러리맨으로서 맹렬 사원이 되거나 독립해서 사업을 할 사람이다.

 

 

좌우가 다른 눈을 한 사람은 금실이 나쁘다

 “좌우가 극단적으로 다른 얼굴은 흉상"이라고 했는데, 눈만 좌우가 가지런하지 않을 경우는 얼마간 덜하기는 하지만 흉상임에는 마찬가지다. 좌우 눈의 불균형은 태아 때 어머니의 정신상태가 혼란해 있었거나 부부간 금실이 나쁨을 나타낸다. 남성으로서 왼쪽 눈이 작은 사람은 공처가이며, 오른쪽 눈이 작은 사람은 부부 사이가 원만하지 않다. 또 좌우의 눈이 가지런하지 않은 여성은 남편으로 인한 고생이 끊이지 않는다.

 

 

우묵한 눈인 사람은 대인 관계에 서툴다

우묵한 눈을 한 사람은 사람을 상대로 하는 직업에 부적합하다. 큰 눈의 사람과 정반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기표현이 서툴고 말도 잘하지 못하며 표정도 없다. 그러나 끈질기게 맞붙어서 일을 성취하는 성격이며, 기업 등에서는 뒷전에서 실적을 쌓아 올리는 경우가 많다.

 

 

갈색 눈인 사람은 명랑하지만 경솔하다

눈이 갈색인 사람은 명랑하고 재능도 있지만 좀 경솔한 데가 있다. 또 갈색 눈의 사람은 색채에 대한 센스가 있다.

 

 

검은 눈인 사람은 순정파이고 정열적이다

동양 사람은 눈이 검은 사람이 많은데 검은 눈은 순정과 정열을 나타낸다. 크고 검은 눈은 착실하고 순진한 성격임을 나타내고 작고 검은 눈의 사람은 성격이 격한 데가 있다.

 

 

아래 삼백안(三白眼)은 굉장한 집념가이다

검은 눈동자와 아래 눈꺼풀 사이가 희게 벌어져 있는 눈을 아래 삼백안이라고 한다. 아래 삼백안의 사람은 전력을 기울여 일을 성취하려고 한다. 한번 목표를 정하면 완성해야 한다는 굉장한 집념이 있다. 이상은 높고 지성도 있지만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 면을 갖춘 사람이다. 또 아래 삼백안에 냉혹한 표정이 깃들어 있는 사람은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성질이 비뚤어져서 남의 선의를 고분고분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차츰 사회에서 탈락해 때로는 범죄를 저지르거나 잔혹한 짓을 할 가능성이 있다. 살인범이나 상해범에 아래 삼백안의 사람이 많다.

 

 

사방 삼백안은 흉상이다

검은 눈동자의 상하 좌우에 흰 부분이 나타나 있는 눈을 사방(四方) 삼백안이라고 한다. 매우 드문 눈이다. 사방 삼백안의 사람은 부도덕하고 때로는 악한 생각까지도 하며 일반인 같은 생활을 하지 않는다. 포악해서 전장에서는 무자비한 군인으로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평화로운 사회에서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는 상이다.

 

 

위 삼백안은 간교한 지혜를 부린다

검은자위와 위 눈꺼풀 사이가 희게 벌어져 있는 눈을 위 삼백안이라고 한다. 위 삼백안의 사람은 마음이 언제나 오락가락하고 간교한 지혜에 능하다고 하는데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이런 상에 대해서는 다른 상이나 표정을 보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대개 삼백안의 사람은 그 차가운 인상 때문에 남의 호감을 사지 못하는 면이 있다. 그러나 나폴레옹도 삼백안이었다고 하니 꼭 흉상으로 단정할 수만은 없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은 사람은 인기인이 된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고 살집도 좋은 사람은 남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인기를 끄는 경우가 많다. 인기 텔런트는 모두 이와 같은 상을 하고 있다.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지 않으며 무슨 일이나 남에게 맡길 수 있는 사람으로서 마음이 넓다. 그 때문에 남의 조력을 받으면서 자신도 노력하여 성공한다. 다만 이 부분의 살집이 열은 사람은 호인으로, 남에게 이용당하기 쉽다.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은 사람은 대기만성형이다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은 사람은 그다지 인기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세상에 나가기까지 상당한 기간이 걸린다. 인품은 착실하고 견실하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은 사람과는 전적으로 대조적인 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눈과 눈썹 사이가 좁고 살집이 붙어 있으며 팽팽할 경우는 대기만성형의 노력파로서 당대에 성공을 거둔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고 삼백안인 사람은 흉상이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은 것은 좋은 상이지만 삼백안이 따를 때는 예외이다. 눈과 눈썹 사이는 넓지만 약간 우묵하면서 삼백안인 남성은 여성을 진지하게 대하지 않고 가볍게 생각한다. 또 남을 신용하지 않고 음흉하다. 이와 같은 좋은 인상과 악상이 조합되면 인기가 있음을 악용하는 흉상이 된다.

 

 

눈동자가 좌우로 흔들리는 사람은 경계심이 많다

눈동자를 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마음이 동요하거나 경계심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그와 같은 눈을 '밤손님의 눈'이라고 한다. 도둑은 언제나 형사의 눈을 피하려고 강한 경계심으로 눈동자를 불안하게 움직이기 마련이다.

 

 

눈이 흐리멍덩한 사람은 오관이 둔하다

눈이 흐리멍덩하고 움직임이 둔한 사람은 미각, 후각, 시각, 청각, 피부 감각이 보통 사람보다 둔하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이 눈은 그 사람의 뇌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눈이 웃지 않는 사람은 마음이 차다

얼굴은 웃고 있는데도 눈은 조금도 웃지 않고 있는 사람은 냉정, 냉담, 냉혹한 성격을 갖고 있다. 이런 사람은 좀처럼 감정적이 되지 않고 냉정하게 상대방을 관찰하는 마음이 차가운 사람으로서 마음을 놓지 못한다.

 

 

눈꺼풀을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외겹 눈꺼풀의 사람은 소심하고 인내심이 강하다.

쌍꺼풀이 아닌 외겹 눈꺼풀의 사람은 작은 눈의 사람과 대체로 같은 성격이다. 소심하고 주의 깊은 데다 인내력이 있으므로 큰 성공도 없거니와 큰 실패도 하지 않는다. 그다지 명랑한 사람은 아니다. 외겹 눈꺼풀이면서 눈이 큰 사람은 큰 눈이 가리키는 밝은 성격보다 다소 덜하다고 보면 된다. 인상이란 이와 같이 상반된 두 가지 상이 동시에 존재할 경우는 양자를 종합해서 하나의 판단을 내려야 한다.

 

 

쌍꺼풀의 사람은 민첩하지만 경솔한 면도 있다

쌍꺼풀의 사람은 큰 눈의 사람과 대체로 같은 성격이라고 보면 된다. 외겹 눈꺼풀의 사람보다도 인기가 있으며 발랄하고 행동이 매우 민첩하다. 성격은 화려하지만 경솔한 면도 있다. 쌍꺼풀에 눈이 작을 경우는 소박한 성격에 발랄한 것이 보태졌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성형 수술에 의해 외견 눈꺼풀을 쌍꺼풀로 하면 인상학상 또는 심리학상으로도 성격은 당연히 변화한다.

 

 

좌우가 다른 눈꺼풀은 이중인격이다

한쪽 눈꺼풀이 외겹이고 다른 쪽이 쌍꺼풀인 사람은 좌우가 가지런하지 않은 눈과 마찬가지로 판단한다. 이럴 경우 쌍꺼풀의 눈 쪽이 외겹 눈꺼풀의 눈보다도 큰 것으로 간주한다, 좌우 눈꺼풀의 불균형은 모체 내에 태아로 있을 때 아버지와 어머니의 성격, 체질의 부조화를 이루어 본인에게 이중인격을 형성시켰다고 볼 수 있다.

 

 

눈꺼풀은 젊음과 체력의 바로미터이다

눈꺼풀을 안검(眼瞼)이라고도 한다. 인상을 판단하는 데 있어서 그다지 변화가 풍부한 부위는 아니지만 젊음과 체력을 잘 나타내는 곳으로써 인간 판단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밤을 새우면 눈 아래에 그늘이 생긴다. 이것은 육체의 무리에 따른 피로가 아래 눈꺼풀과 그 주변에 나타난 것에 불과하다. 또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 목 부분과 눈 주위가 느슨해져 아무리 화장을 해도 숨길 수가 없다. 실로 눈꺼풀은 젊음과 체력의 바로미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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