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상

관상 머리털과 수염으로 보는 성격 적성 행운

반응형

머리털과 수염을 보면 상대를 알 수 있다

머리털에는 세 가지 타입이 있다 사람의 체형을 셋으로 구분한 것처럼 머리털도 또한 심성질, 영양질, 근골질의 세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세 타입의 머리털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데 성격은 체형의 세 종류에 준하고 있다.

 

심성질의 머리털

가늘고 부드러우며 빽빽하다.

 

영양질의 머리털

굵고 부드러우며 색깔이 엷다.

 

근골질의 머리털

굵고 단단하며 색깔이 짙다.

 

머리털의 색깔

검은 머리

검은 머리 정열적이며 정력적이다. 정열적인 민족으로 알려진 스페인 사람이나 집시 중에는 검은 머리털의 사람이 많다.

 

붉은 머리

정열적이기는 하지만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다.

 

회색 머리

그다지 강건한 체질은 아니다. 백인에게 많다.

 

흰머리

노인에게서 볼 수 있다. 젊은 사람의 흰머리는 체질적인 것이 많지만 정신적인 큰 고민을 체험하면 하룻밤 사이에 백발이 되는 수도 있다.

 

노인으로서 유별나게 검은 머리

생활에 고뇌가 있다고 본다.

 

머리털의 질

단단한 머리털

몸이 건강하거나 강인하고 행동력이 있다.

 

부드러운 머리털

정서가 풍부하고 섬세하지만 몸이 강건하지는 않다.

 

곱슬머리

섹스에 강하고 활력이 넘친다. 곱슬머리는 흑인에게 많다.

 

광택이 나는 머리털

건강한 편으로 운이 세다.

 

광택이 없는 머리털

건강하지 못하다. 쇠운(衰運)을 가리킨다.

 

가마가 머리의 중앙에 있는 머리털

순조로이 운이 열린다.

 

가마가 한쪽으로 치우친 머리털

태어난 환경이 좋지 않다고 본다.

 

가마가 두 개 있는 머리털

성격이 색다르거나 대단히 허약한 체질이다.

 

 

수염과 색깔

푸른빛을 띤 검은 수염

수염이 검고 가느다라며 털이 빽빽이 있는 사람은 활력이 있으며 몸도 건강하다. 이런 사람은 노력에 따라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붉은 수염

운은 하강세이며 소망을 달성하기 어렵다. 체력도 약해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병이 없는데도 만약 검은 수염이 붉어지기 시작하면 주의해야 한다.

 

검은 수염

푸른기를 띤 검은 수염과는 달리, 옻칠 같은 검은 수염이 나 있는 사람은 운이 썩 좋지 않고 파란이 많다. 아내와의 인연도 나빠지기 시작한다.

 

끝이 굽어 있는 수염

현재의 일이 순조로이 진행되지 않고 있음을 가리킨다. 많은 곤란에 에워싸인 상황 속에 있음을 암시한다.

 

 

성긴 수염을 기르는 사람은 태평스럽고 멋이 없다

성긴 수염을 기르는 사람은 태평스럽고 멋이 없다. 무슨 일에도 느긋하게 굴고 참으며 몸차림에 개의치 않는 사람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와 같은 수염을 기르고도 태연할 수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 뱃심 좋은 신경을 가진 사람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또 표면적으로 태평스러운 것같이 보이지만 어느 정도 방심할 수 없는 면도 있다.

성긴 수염

 

책모가가 즐겨 기르는 기인형

수염 기인형의 수염은 1800년대에 유럽에서 유행했다. 지금도 의사, 학자, 교수 같은 사람에게서 때때로 볼 수 있는 수염이다. 이런 사람은 책모형의 지식인에게 많으며 고집이 센 편이다.

 

 

콜먼 수염은 플레이보이형

무성영화 후기인 1923년부터 제2차 세계대전 후까지 영화배우로 활약한 로널드 콜먼의 이름에서 따온 콜먼수염은 당시 남성들 사이에서 굉장한 인기를 얻었다. 보통 잘생긴 미남형들이 많이 기르는데 플레이 보이형의 수염이다. 이런 사람은 건방진 편으로 탕아 등으로 판단되는데, 본인이 그렇게 평가되는 것을 바라는 면도 있다.

 

콜먼 수염

웃음과 애감(哀感)을 주는 채플린

수염 배우 찰리 채플린의 수염이다. 구 소련의 전 부수상인 미코얀은 항상 이인자의 위치에 있었던 사람으로 붉은 상인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경제적 수완을 발휘한 인물인데 이 사람의 수염이 역시 채플린 수염이었다. 이 수염의 사람은 유머 속에 일말의 애 감을 띠고 있는 것 같은 풍정이 있다.

 

 

팔자형(八字型)의 수염은 고지식하다

관리, 군인, 교사 등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수염이 바로 팔자형의 수염이다. 이런 사람은 꼼꼼하고 고지식하게 일을 처리한다. 신경이 예민한 데가 있으며 좋게 말하면 진실하다고 할 수 있지만 “잔소리형"이기도 하다. 그러나 마음에는 사념이 없다.

 

 

카이저수염은 자존심의 상징이다

제1차 대전 당시 독일의 황제 카이저 빌헬름의 수염에 연유해서 이 이름을 붙였다. 이런 사람은 자존심이 강하고 야심이 크다. 수염을 꼬면서 자기 자랑을 늘어놓거나 얼마간 과장된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 과장된 계획 같은 것을 이윽고 실행에 옮겨 실현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훌륭한 수염'의 대표 격이며 자기 현시욕을 나타낸다.

 

카이저 수

풍성한 수염의 사람은 호쾌하다

수염이 풍성하게 뒤덮고 있는 형의 사람은 무슨 일에도 별로 동요하는 적이 없고 태연하다. 여러 가지 문제를 아주 간단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있다.

 

 

속세를 초월한 사람이 잘 기르는 선인형(仙人型)의 수염

선인형의 수염을 기르고 있는 사람은 초연하면서도 세상일에 통달하고 있다. 그리고 어려운 문제를 능수능란하게 해결해 내는 재능이 있다. 물욕이라는 것이 거의 없고 사람이 좋다. 그러나 세상은 이런 사람을 ’ 색다른 사람'으로 취급한다. 앞의 풍성한 수염의 사람과 많이 닮았지만 그보다 더 속세를 초월한 것처럼 보인다.

 

 

염소수염의 사람은 이상에 불타서 살아간다

염소수염의 사람은 의지가 강하다. 어떤 이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상을 위해 평생을 걸고 싸우기도 한다. 일종의 기인이라고 할 수 있다.

 

염소 수염

덜렁거리고 경박한 두 줄 코밑수염

콧물을 흘리고 있는 것 같은 수염이다. 좀처럼 보기 드문 상이지만 젊은 사람에게서 간혹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수염을 기를 수 있는 사람은 어느 정도 덜렁거리고 경박하며 자기 현시욕이 강하고 외로움을 잘 타는 사람이다. 착실한 샐러리맨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자유업이 알맞은 타입이다.

 

두 줄 수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