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금

불륜 바람 치정 등 이성관계에 영향이 있는 손금

반응형

생명선 안쪽에 나타나는 손금은 바람기를 나타낸다

 

성욕을 자제하지 못하는 손금
성욕을 자제하지 못하는 손금


 결혼선이 새끼손가락의 밑동 쪽으로 커브를 틀어 올라간 위의 그림 같은 손금은 성욕(性慾)을 이성으로 컨트롤할 수 없는 음란형(淫亂型)으로 본다. 여성인 경우 한 사람의 남성으로는 만족할 수가 없는 체질이며 기교적(技巧的)인 섹스에 빠지기 쉬운 손금이다. 정력이 우선 넘치는 데다가 섹스의 즐거움을 터득하면 그 유혹을 누를 길이 없다고 상서(書)에는 쓰여 있다.
 남성의 경우는 특정한 여성과 결혼을 하기보다는 일평생 독신생활로 보내면서 수많은 여성과 섹스를 즐기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는 형이다.

 

이성에 관심이 많은 손금
이성에 관심이 많은 손금


 위의 그처럼 생명선의 안쪽으로 (가)나 (나) 같은 손금이 나타나 있는 사람이 있다. 이것은 이성(異性)에 대한 관심, 바람기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현재의 애인이 자기 이외의 이성에게 마음이 흔들리고 있는가 어떤가를 알 수 있다.


 우선 그림의 (가)처럼 생명선에 평행으로 뻗어 있는 손금과 결혼선이 갈지자걸음을 하면서 약손가락의 밑동까지 뻗어 있는 경우는 남녀를 막론하고 대단한 정력을 가진 사람이며 이성에 대한 관심도 남다른 사람인 수가 많다. 첫인상만으로 한눈에 반해버리거나, 사소한 교제를 계기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정열적인 연애로 발전하기도 한다. 또 결혼한 처지라도 자기의 아내나 남편 이외의 이성에게 관심을 갖는 수가 많아 바람기의 위험도가 높은 사람이다. 

 

그런데 (그림 165)의 (나)처럼 생명선 안쪽에 나타나는 손금이 생명선과 잇닿아 있을 때에는 바람기가 원인으로 부부생활에 트러블이 생겨 심각한 지경에 이르는 수가 많다. 이런 것들은 모두 '바람기의 손금'이라고 부른다.

 

이상적인 배우자를 만나는 손금
이상적인 배우자를 만나는 손금


 생명선의 안쪽에 나타나는 손금으로 위의 그림처럼 별문양(星)이나 삼각문양(三角紋)이 나타나 있는 사람도 있다. 이런 손금은 예기치 못한 이상적(理想的)인 상대를 만나는 상이다.

 

 

감정선에 나타나는 섬 문양은 부부 사이의 위기신호
 

실연으로 상심


 위의 그림처럼 감정선 위에 도마질을 한 것같이 짧은 금들이 나와 있을 때가 있다. 이것은 실연(失戀) 등 애정문제가 원인이고 마음이 상해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삼각관계로 어려움을 겪음


 위의 그림처럼 감정선을 가로지르는 장애선(障碍線)이 있는 경우는, 애정문제에 다른 사람의 방해나 시비가 끼어드는 암시가 있다. 바람기나 삼각관계로 말썽이 일어나는 상인 것이다.

 

헤어짐을 결심


위의 그림처럼 장애선이 '제1화성의 언덕'에서 나와 감정선과 접촉하거나 가로지르고 있으면 친척이나 집안사람들과 어떤 연유로 상종을 끊어버리는 것을 나타낸다. 이혼을 결심하는 수도 있고 지금까지 가깝게 사귀던 사돈과 교제를 끊는 사례 등이다.

 

불륜이나 강간 같은 사건에 휘말림


 그림처럼 감정선에서 긴 지선(支)이 나와 '금성의 언덕'까지 이르러 그 손금 위에 섬문양(島)이 나타나 있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당신이 불륜(不)의 사랑에 빠져 그 때문에 크게 말썽이 일어날 것이라는 징후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이런 '불륜의 관계' 란 남성에게 꼼짝 못 하고 당하는 강간(强姦) 같은 사례도 있어 꼭 자기 자신의 의사만은 아닌 것 같다.


 그러니까 이런 섬문양이 나타나면 설마 그럴 리야 있겠느냐고 여겨서는 안 된다. 자기의 남편이나 연인 사이가 아니라면 일단 모든 남성을 늑대로 생각하고 틈을 보이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다. 


 그 밖에도 감정선에 나타나는 섬문양은 모두 결혼운에 장애를 주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부부간의 위기(危機)를 알려주는 것은 감정선의 끝쪽에 나오는 섬문양과 가운뎃손가락의 아래쯤에 나타나는 섬문양이다. 끝쪽에 나타나는 것은 '이혼의 상'이며 가운뎃손가락 아래쯤에 나타나는 섬문양은 바람기 때문에 부부 사이가 서먹해지는 암시인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해야 될 것은 한 가지 손금만 가지고 성급하게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이다. 결혼선 등 다른 손금의 암시도 종합해서 생각해야 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