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금

손바닥의 언덕을 보고 직업 적성을 찾을 수 있다

반응형

달의 언덕이 두툼한 사람은 소설가나 TV연출자 등에 적성이 있다

 

금성의 언덕


 손바닥을 보고도 직업운을 짐작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보자. 한가운데 화성평원(星平原)이란 것이 있고, 그 둘레로 여러 가지 이름의 언덕(丘)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넓고 힘차게 보이는 것이 '금성의 언덕(金星丘)'이다. 이것은 엄지손가락의 밑동에서 생명선 안쪽까지의 넓은 지역으로 '건강한 사람'과'강한 정력(精)'을 나타내는 부분이다. 그러니까 '금성의 언덕'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남을 위해 봉사하는 사랑이 넘치는 사람이며, 따라서 간호사, 보모, 국민학교 교사 등 사랑이 함께 하는 직업이 적성에 맞는다. 그 밖에도 행동적인 면에서 음악적인 센스가 뛰어나다면 댄서나 연주가 등에도 적성이 맞을 것이다.

 

달의 언덕


 위의 그림처럼 '달의 언덕(月丘)'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는 사람이 있다. 이 '달의 언덕'은 신비(神秘)와 상상(想像)의 언덕으로 기억력, 상상력, 영감(感)이 풍부함을 나타내는 곳이다. 따라서 이 '달의 언덕'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과거와 미래를 직감(直感)으로 맺는 것 같은 창조적인 직업에 맞는 체질이다. 즉 시인, 소설가, 만화가, 디자이너, CF제작자, TV나 영화 연출자 등이 이런 부류에 속할 것이다. 

 

또 이 '달의 언덕'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물을 사랑하기 때문에 바다에서 일하는 어부(漁夫)나 선원, 그 밖에도 해변이나 호숫가의 여관이나 낚시터 주인, 생선장사 또는 물장사(술을 주로 하는 음식점), 목욕업 경영에 맞는 체질이라고 볼 수 있다. 물과 인연이 있는 체질이니까 무선기사(無線技)라 하더라도 뭍(陸地)에 있는 것보다 배를 타고 다니는 선박무선(船舶無線) 통신에 종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달의 언덕과 금성의 언덕의 조화


 더욱이 '금성의 언덕'과 '달의 언덕' 사이는 약간 파여 있는 것이 보통인데, 이 두 개의 언덕이 이어진 것처럼 혼연일체(渾然一體)가 되어 두툼하게 부풀어올라 있는 사람이 있다. 이것은 무척 좋은 손이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재능이 있으니까 영화배우, 탤런트 등의 직업을 갖게 되면 성공할 확률이 높을 것이다. 게다가 새끼손가락이 발달되어 있으면 재운(財運)도 좋은 것으로 되어 있다.

 

 

목성의 언덕이 두툼한 사람은 정치가나 군인형

 

목성의 언덕
목성의 언덕


 위의 그림처럼 '목성의 언덕(木星丘)'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는 사람이 있다. 이 '목성의 언덕'은 권력에 대한 욕망이나 독립하려는 의지, 끊임없는 향상심(心)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인생에 대한 적극적인 정열과 활동력이 있는 것이다.


 따라서 지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거나 장(長) 자가 붙고 지도적인 지위에 서는 사람은 이 '목성의 언덕'이 두툼한 게 보통이다. 가령 같은 정도의 학력과 능력이 있는 두 사람이 같은 직장에 근무하고 있을 때, 이 '목성의 언덕'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는 쪽이 윗사람으로 승진할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직업으로서는 과학자나 예술가 쪽은 맞지 않고, 언제나 윗자리에 오르려는 강한 의욕과 자신감을 살려서 정치가, 외교관, 군인 등이 적합할 것이다. 특히 이 언덕에 '사각문양'이 나타나 있는 사람은 교육자로서도 대성(大成)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왜냐하면 교육자는 권력에 대한 욕심 같은 것은 별로 없으나 끊임없는 향상심(向上)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항상선
항상선


 그런데 이 '목성의 언덕'에는 위의 그림처럼 '향상선(向上)'이라는 강한 손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 손금은 생명선에서 위쪽으로 뻗은 지선(線)으로, 둘째 손가락의 밑동 쪽으로 향하는 것이다. '지배선配)'이라는 별명이 있듯이, 이 손금은 '목성의 언덕'이 갖는 의미를 더욱 강화(强化)시키기 때문에 이 손금이 나와 있는 사람은 향상심이나 독립심이 더욱 왕성하니까, 직업의 성공을 위해서 플러스 작용을 하게 된다고 보는 것이다. 또 다른 의미에서는 지배욕, 권력욕이 강조되고 있으니까, 권력을 최종목표로 삼고 있는 정치가들에게는 꼭 필요한 손금일 것이다.

 

노력선
노력선


 그러나 이와 비슷한 손금 중에 생명선의 지선이 가운뎃손가락 쪽으로 향한 것은 운명선의 일종이다. 목표를 향해 크게 노력하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 손금은 '지배선'이 아니라 '노력선'으로 불릴 때가 있다. 남을 의존하지 않고 제 힘으로 인생을 헤쳐나간다는 의미니까 바람직한 손금의 하나이다.

 

 

 

수성의 언덕이 두툼하면 변호사나 의사가 좋다

 

토성의 언덕


 가운뎃손가락 밑동 부분을 '토성의 언덕(土星丘)'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이 '토성의 언덕'은 두툼하지 않은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이 '토성의 언덕'이 두툼하게 잘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내성적이며 고독을 견딜 줄 아는 사람이다. 왜냐하면 이 언덕은 사려 깊게 행동하는 고지식한 성격과 의리, 인정 등을 나타내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사람은 고고학, 수학, 화학 같은 학문을 혼자서 차근차근 연구하는 학자라든가 기술자 같은 직업이 적성에 맞는다 할 수 있다. 또 혼자서 고독하게 글을 써야 되는 작가나, 인생의 깊은 곳을 혼자서 바라보고 사는 종교가 등도 이 '토성의 언덕'이 발달되어 있을 것이다. 또 농사를 짓는 사람이나 잠수부, 기상관측원, 등대지기 등도 역시 '토성의 언덕'이 발달된 사람의 몫이라 할 수 있다.

 

태양의 언덕


 이번에는 위의 그림을 보자. 이 '태양의 언덕'은 예술과 명성의 언덕이다. 따라서 이 '태양의 언덕'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예술가나 영화배우, TV탤런트, 가수 등 인기나 명성이 뒤따르는 직업에 맞는 체질이다. 특히 창조적인 예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상상(想)의 언덕'인 '달의 언덕(月丘)'도 함께 두툼한 것이 이상적이라 할 수 있겠다. 또 이 '태양의 언덕'에 행운의 별문양(星)이 있으면 틀림없이 예술적인 일로 성공할 수 있는 운세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수성의 언덕
수성의 언덕


 위의 그림처럼 수성의 언덕(水星丘)이 두툼하게 생긴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재치가 있으며 아이디어가 풍부한 까닭에 사람을 상대로 하는 직업이 맞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매스컴' 관계의 일이 적합할 것이며, 관공서나 일반 회사라면 홍보나 선전관계의 일이 적성에 맞을 것이다.


 그 밖에도 관광가이드나 여행업, 중개업 등에도 활약이 뛰어날 수 있는 체질이다. 이런 사람은 또 남의 말을 잘 들어줄 줄 아는 사람이므로 변호사나 의사 같은 직업에도 맞으며, 특히 정신과 의사에는 딱 맞는 체질이다.

 

의료선과 x선
의료선과 x선


 의사라는 직업과 곁들여서 알아둘 손금이 있다. '수성의 언덕'이 불룩하게 발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언덕 위에 짧은 수직선이 서너 줄 나온 사람이 있다. 이것을 수상에서는 '의료선(醫)'이라 부르는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사나 간호사들은 대개 이런 손금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또 이 의료선의 의미와 비슷한 것이 있다. 그림 ②처럼 생명선과 운명선 사이를 연결하듯이 X형의 십자문양이 나온 손금이다. 이런 손금을 가진 사람도 의사나 간호사처럼 인명을 구하는 직업을 나타내는 표시인데, 예전에 아이를 받아주던 산파婦)나 산악 구급대원(救急隊員)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이런 손금이 많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