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금

손금으로 보는 남녀 궁합

반응형

남녀의 상성(相)은 어떻게 보는가?

 이번에는 '남녀의 상성(性)'이란 것에 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는 불(火)과 나무(木)처럼 만나면 서로 화합해서 활활 타오르는 사이가 있는가 하면 물(水)과 불(火)처럼 서로 해치는 사이가 있다. 그런가 하면 물(水)과 기름(油)처럼 서로 해치지는 않지만 결코 서로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이도 있다. 이런 것들을 상성이라고 해서 그것을 보는 대표적인 것이 궁합(宮)이다.


 그런데 '남녀의 상성'이란 것은 자석(石)과 같아서 플러스(+)와 플러스, 마이너스(-)와 마이너스처럼 같은 형끼리 만나서 살게 되면 잘 나가지를 않는 법이다. 곁에서 보면 성격도 취미도 돈씀씀이도 전혀 다른 부부(夫婦)가 이상스럽게도 부부싸움 한번 하지 않고 잘 사는 경우를 보면 알 것이다. 그런 남녀의 상성이 어떤가도 손을 보면 알 수가 있다. 그럼 여기서 성격을 알아보는 데 기본이 되는 손모양과 손가락모양을 가지고 상성(性)을 맞춰보자.


 손의 모양을 크게 나누어보면 4가지가 된다. 첫째가 '스탠더드' 형. 일반적으로 흔한 손모양인데, 이 손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각(角) 진 인상을 주는 것이다. 손가락은 밑동부터 끝까지 굵기가 비슷하며 손가락 끝만 약간 둥근 모양을 하거나 각(角) 져 보인다. 손톱도 모양이 네모져 보인다.

 


 이런 사람의 성격은 한마디로 보수적이며 문제를 논리적으로 따져 납득이 가야 되는 사람이다. 그러나 행동은 아주 활동적이며 의지력도 강하고 실행력도 겸비하고 있다. 그러니까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거나 이것저것 계획하는 일보다는 실무적인 일을 맡기면 잘 해낼 수가 있다. 대단히 고지식하고 상식적인 사람이라 돈씀씀이나 시간을 지키는 것에 까다롭고 언제나 주위가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지 않은 사람이다.


 그런 만큼 일반적으로 감수성(感受性)은 좀 결여되어 있어 음악, 미술, 문학 등 예술적인 면에는 흥미가 적은 편이다.
 이런 사람은 이성관계도 고지식해서 바람을 피우거나 하는 일은 좀처럼 없을 것이다. 데이트를 하더라도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만나는 일이 많고 같은 시간에 헤어지는 사람이다. 정해진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사람이다. 이런 성격은 상대방도 그렇게 하기를 바라고 있다.


 성생활(性生活)도 허튼수작은 잘 부릴 줄 모르는 형이라 일종의 의무적이라고 할까, 의식(儀式)적인 섹스관계로 끝나는 수가 많을 것이다. 그 대신 정해진 상대와 정해진 장소에서만 하는 사람이라 남성인 경우라도 한 여자 외에는 한눈을 팔지 않으므로 이 점으로는 안심할 만한 남편감이다. 그러나 멋대가리가 없고 무드를 잡을 줄 모르는 것이 상대방의 불만이란 것을 잊지 말도록.

 

주걱형의 남자는 한 여자로 만족하지 않는다

 다음은 '주걱' 형 손이다. 

 

 

이 주걱형 손의 특징은 손가락 끝부분의 앞쪽이 ‘주걱'처럼 넓게 퍼져 있는 점이다. 자연히 손톱모양도 주걱처럼 보인다. 이런 손모양은 대개 체구가 큰 남성에게서 보게 되는데, 한마디로 말해서 정력가(精力家)의 손이라고 할 수 있다. 쉴 줄 모르고 일을 하니까 자연히 지위나 돈이 붙는다. '스탠더드' 형의 사람과는 정반대로 전통이나 인습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나 새로운 사업을 개발해 나가는 것을 재미로 삼고 있다.


 애정면에서도 주걱형의 사람은 몹시 정력적이며 언제나 새로운 것을 구하는 성격 때문에 남성인 경우 대개는 한 여자로 만족하지를 않는다. 결혼 전이나 결혼한 뒤나 바람기가 잘 날이 없는 것이다. 이 때문에 보수적인 여성일수록 일찌감치 헤어지거나 떨어져 나가는 경향이 있다.


 특히 바람을 피우는 것만큼은 절대로 참을 수가 없다는 결벽형 (潔癖型)의 여성에게는 도무지 상성(性)이 맞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 주걱형의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원인은 가지고 태어난 성격과 정력 때문이라고 할 수밖에 없으니 참을성 있고 이해성이 있는 여성과 상성(性)이 맞는다고 할 수 있다.

 

 

무드형의 여성은 분위기에 좌우되기 쉽다

 세 번째가 '무드' 형의 손이다. '무드' 형의 손이란 보통사람들의 손모양에 비해 폭보다 길이가 긴 손으로 손가락이 원추형(圓錐型)인 특징을 갖고 있다.

 


 손가락의 밑동 쪽이 굵고 둘째 마디에서 손가락 끝으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며 손가락 전체가 둥근 감을 준다. 결국 손도 손가락도 원추형으로 보이는 손이니까 아마추어도 금방 알 수가 있다.


 이런 손금은 거의가 여성이기 때문에 남성이라면 한번 만져보고 싶은 아름다운 손이다. 이런 손을 가진 사람의 성격은 남보다 뛰어나게 상상력(想像)과 감수성(感性)이 풍부하며 예술적인 일에는 보통 이상의 흥미를 쏟는 형이다. 예술적인 방면에 마음을 쏟는 형이니까, 당연히 미적(美的) 감각도 뛰어나 복장이나 용모에 신경을 쓰는 체질인데, 뭐니 뭐니 해도 분위기에 좌우되기 쉬운 것이 이런 '무드' 형의 특징이다.


 남성 가운데 이런 손모양을 한 사람은 섹스 그 자체에는 그리 강한 편이 못되나 분위기가 무르익으면 상당한 실력을 발휘하게 되는 체질이라고 상서(相書)에는 쓰여 있다. 주량(酒量)도 그리 많은 편은 아니기에 평소에는 맥주 2병 정도면 족한 체질이지만, 미녀가 권한다거나 분위기가 좋으면 평소의 몇 배를 마셔도 거뜬하게 되어 있다.


 이런 성격 때문에, 살림살이에 바쁘다는 핑계로 아내가 머리도 제대로 가꾸지 않고 아무 옷이나 걸치고 지내는 것을 보면 정이 떨어지고 싫어져서 무드 있게 대해주는 다른 여성에게 마음이 쏠리기 쉬운 것이다.


 그러나 일단 그렇게 마음이 멀어지면 먼저 여자와 과감하게 헤어지지도 못하고 괴로워진다. 본시 마음은 착하고 동정심도 강한 사람이니까 아내에게 정은 떨어지지만 불쌍한 마음도 누를 길이 없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런 형의 남성과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하려면 우선 무드를 살리는 일에 신경을 써야 사랑에도 금이 안 가고 결혼생활에도 파탄이 오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여자 쪽에서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을 언제나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를 보고 있다고 의식을 하며 로맨틱한 몸짓으로 언제나 남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되는 것이다.

 

 

사색형의 남성과 결혼하려면 가난을 각오해야 된다

 네 번째가 '사색(思)' 형의 손이다. 이 손의 특징은 손바닥이 넓은 데 비해 살집이 도무지 없고, 얼핏 보기에는 마른 인상을 주고 있다. 또 손가락의 마디가 굵어서 손가락을 가지런하게 붙여보면 틈새가 생긴다. 손바닥, 손가락, 손톱이 모두 긴 것이 특징이다.

 


 이런 손모양을 한 사람은 고고(孤高)한 사람이다. 바꾸어 말하면 홀로 고상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의식이 강하고 자만심도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도 또한 강한데 그것도 인류애(人類)와 같은 높은 이상(理想)을 품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원래 정신적인 욕구가 강한 사람이니까 물질적인 욕망은 거의 없다. 그저 소극적, 사색적 기질과 어울려 돈에는 별로 인연이 없다.


 또 주위의 의견에 영합(合)하는 것 같은 세속적(世俗的)인 생활방법을 경멸하고 남이야 뭐라고 하든 어떤 일이나 자기 자신이 분석탐구(分析探究) 해서 자기 나름대로의 의견을 갖고자 하는 형이다.


 그러니까 이런 남성과 결혼을 원한다면 우선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겠다는 각오가 있어야 된다. 그리고 하루 한 끼만 먹거나 옷 한 가지 제대로 해 입지 못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 이런 남성과의 결혼생활은 정신적인 면에서는 충족감(感)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두 사람 사이에 마음의 교류(交流)가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다. 이런 남성과 결혼하기 위해서는 또한 남에게 좌우되지 않는 자기 자신만의 의견을 가질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리고 세속적인 불행이나 불만을 결코 이 남성에게 호소하지도 말아야 할 것이다. 그런 이야기를 해보았댔자 해결할 능력도 없으며 조금이라도 귀찮게 들볶는다면 일찌감치 정이 떨어져서 남남처럼 냉랭한 분위기만 집안에 감돌 것이기 때문이다.


 이상 손모양의 4가지형을 설명했지만 이밖에도 몇 가지의 손모양이 뒤섞인 혼합형이란 것도 있다. 이런 혼합형의 사람은 2가지 이상의 '손모양의 의미'가 뒤섞인 것이니까 성격에도 그런 의미가 혼합돼 모순된 점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는 것이다.

 

 

손가락의 모양으로 보는 남녀의 상성

 남녀의 상성(性)을 손가락의 모양으로 보는 방법도 있다. 손가락의 모양에는 크게 4가지가 있다. 

 

그 하나는 손가락의 굵기가 밑동부터 끝까지 비슷하며, 손가락 끝만 약간 둥근 모양을 한 '스탠더드' 형, 

두 번째는 손가락 끝의 앞쪽이 '주걱'처럼 넓게 퍼져 있는 '주걱' 형.
세 번째는 손가락의 밑동 쪽이 굵고, 손가락 끝으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는 '무드' 형.  

마지막이 '스탠더드' 형과 '무드' 형을 뒤섞은 '아치' 형이다(이 부분은 손의 모양을 분류하는 방법과 조금 다르다). '아치' 형은 '스탠더드'형보다 손끝이 '아치' 모양으로 둥글게 되어 있으나 '무드' 형처럼 뾰족하지 않은 것이다.

 

손가락 모양으로 본 남녀의 상성


 그런데 한마디로 무슨 형이라고 해도 다섯 손가락 모두가 한 가지 모양을 하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러니까 다섯 손가락 중에서 3개 이상이 '스탠더드' 형이면 '스탠더드' 형으로 보고 '주걱' 형의 손가락이 3개 이상 있으면 '주걱' 형으로 본다. (⊙표시 중에 표시는 대단히 좋은 상성(相性), ㅇ표시는 그저 그런대로 괜찮다(보통)는 표시, X표시는 상성이 좋지 않다는 뜻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