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금

재물운이 따르는 부자들의 손금

반응형

주걱형의 손은 큰돈을 벌 수 있는 재운이 있다

 이번에는 손의 모양을 보고 금운(金運)을 판단해 보자.

손의 모양은 ① 스탠더드형 ② 주걱형 ③무드형 ④ 사색형 등 크게 4가지 모양이 있다.

 


 ①스탠더드 형=이런 손모양의 사람은 돈에 고지식해서 일확천금 같은 생각은 꿈에도 하지 않는다. 고지식하게 열심히 일만 하니까 끈기 있게 일하며 살아가는 동안 자연히 돈도 모아질 것이다. 이런 사람에게 경리를 맡기면 사장은 안심할 수가 있다.


 ②주걱형=이런 손모양을 가진 사람은 정력적인 활동가형이다. 기성관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돈 버는 기획력도 뛰어나다. 특히(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손바닥에 태양선(太陽)이나 재운선(財運線) 같은 것이 잘 나타나 있으면 그 진취적인 정신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재운(財運)을 타고 난다. 통계에 의하면 미국사람에게 많은 손모양이다.


 ③무드형=손가락의 밑동이 굵고,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이 손모양은, 전체적으로 뾰족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원추형(圓錐型)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만사가 분위기에 좌우되기 쉽고, 무슨 일에나 곧 싫증을 내는 성격이기 때문에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파고들어 성공해서 큰돈을 잡는다는 것은 무리일듯하다.


 그러나 대체로 무슨 일에나 순응성이 있고, 남에게 호감을 주는 형이라, 자기 스스로 “잘 좀 부탁합니다" 하지 않더라도, 주위사람들의 원조나 윗사람들이 각별하게 돌보아주는 덕으로, 스스로 조금 노력만 한다면 금운(金運)도 따라붙게 되어 있다. 다만, 돈을 버는 것보다 쓰는 쪽을 생각하기 쉬운 체질이라, 젊었을 때 돈을 모으기는 어려울 듯, 아무래도 마음을 잡고 정신을 차려서 일을 할 수 있는 중년이 지나서야 돈 버는 찬스가 찾아올 것이다.


 더욱이 이 무드형의 손 가운데, 손가락 끝이 더 가늘고 뾰족하게 생긴 '뾰족' 형이라는 것이 있다. 이런 모양은 여성의 손에서만 볼 수 있는 손모양으로, 대체로 행동력이 부족한 탓에 자기 힘으로 돈을 버는 형은 아니다. 다만, 다른 손금이 괜찮으면 모델이라든가 탤런트 내지는 예술적 방면에서 센스를 살려 큰 수입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오히려 돈이 좀 있는 패트런(Patron)을 잡는 것이 손쉬울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상스럽게도 큰 부자의 마나님이 되어, 별 하는 일도 없이 우아한 일생을 보내는 여성에 이런 손모양을 가진 여성이 많은 것이다.


 ④사색형=이런 형의 손모양을 가진 사람은 대체로 돈에 대한 욕심이 별로 없다. 뿐만 아니라 필사적으로 돈을 모은다는 자체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 자기 자신이 적극적으로 돈을 벌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따라서 학문적인 연구 등이 세상에 인정받아서 그 결과 상금을 타거나, 발명한 일이 기업에 채용되어 '로열티'를 받거나 하지 않는 한, 돈에는 별로 인연이 없는 사람이다. 배우자나 부모 형제 등이 어떻게 도와주거나 일을 꾸미면 모를까, 어쨌든 간에 이런 사람은 금운(金運) 등에 관심이 없는 것만은 분명한 것 같다.

 

 

 

손 작은 사람이 큰돈을 번다

 돈복(金運:財運)을 판단하는 방법의 하나는 손이 큰가 작은 가를 보는 것이다. 얼핏 생각하게 되면 손이 큰 사람은 크게 돈을 벌고, 손이 작은 사람은 별로 돈을 크게 벌지 못할 것 같지만, 사실은 정반대의 경우가 많다.


 손이 큰 사람은 손의 스케일에 비해 오히려 신중한 편이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돈을 모아가는 형이다. 그래서 때로는 큰돈을 벌 수 있는 찬스를 놓치기가 쉬운 것이다.


 이와 반대로 손이 작은 사람은, 대담하게 큰 일을 꾸미는 성격의 사람이 많다. '한탕주의'라고까지는 몰아세울 수 없어도, 좌우간 큰 일을 꾸미는 사람이니까 그것이 잘 맞아떨어지면 큰돈이 들어오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돈이 크게 들어온다는 것은 크게 나갈 수도 있는 것이니까 자칫 경영을 잘못하면 큰돈이 날아갈 공산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손이 큰 사람과 손이 작은 사람이 힘을 합쳐 일을 꾸미면 둘을 합쳐서 둘로 나눈 것 이상의 성과를 기대할 수가 있을 것이다. 회사로 말하자면, 손이 작은 사람이 사장이 되고, 손이 큰 사람은 경리를 맡는다는 식이 이상적인 콤비일 것이다. 세상의 이치란 참으로 묘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손이 큰 사람은 글씨도 크게 쓰고 일도 큰 일을 할 것 같지만, 사실은 그와 정반대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령 몸에 비해서 남달리 손이 커 보이는 여성은 글씨도 몹시 작게 쓰며 신경이 예민해서 무슨 일을 하거나 신중하고 용의주도한 성격이다.


 이와는 반대로 몸에 비해서 손이 작은 사람은 글씨도 크게 쓰고 무슨 일에나 대범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또 손이 큰 사람은 이상스럽게 손을 움직여서 먹고살아야 되도록 되어 있고 손이 작은 사람은 손보다 머리를 움직여서 살아가도록 되어 있다.


 스스로 머릴 만져야 되는 미용사나 의상실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대개 몸집에 비해 손이 크다. 특히 화려하고 값비싼 여성의류를 직접 판매하고 있는 여성들을 보면, 그 가냘픈 몸매나 체구에 비해 손이 큰 여성이 많다. 베테랑으로 알려진 '마스터' 일수록 몸집에 비해 손이 큰 것이다. 이것은 참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인 것 같다.


 결혼한 뒤에도 사회활동을 하거나 직업을 갖고 있는 여성의 대부분은 입이 크거나 손이 크거나 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런 여성들은 체질적으로 집에만 들어앉아 있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생명선에서 가지가 뻗으면 운이 좋아진다

 

재물운이 있는 손금
재물운이 있는 손금


 이제부터는 손금(線)으로 금운(金運)을 보자. 우선 생명선(生命線)은 굵고 깊이 새겨져 있는 것이 이상적이다. 커브가 크고 금성의 언덕(金星丘) 전체의 넓이가 넓을수록 만사에 의욕이 왕성하니까. 생활력이 강하고 금운(金運)도 따르게 되어 있다.

 

욕심이 없어 재물운이 없는 손금
욕심이 없어 재물운이 없는 손금


 반대로 생명선의 커브가 작고 금성의 언덕 전체의 면적이 좁을수록 만사에 소극적인 성격으로, 극성스럽거나 악착스러운 것과는 거리가 먼 형이다. 남을 밀어내고서라도 자신의 욕망을 이루려는 의욕이 없으니까, 당연히 돈을 버는 일에도 탐욕스럽지 못하며, 내성적이라 모든 일에 담백한 사람이다.

 

재물운이 상승하는 손금
재물운이 상승하는 손금


 다만 금성의 언덕의 면적이 좁더라도 위의 그림처럼 생명선에서 올라가는 손금이 있으면 금운이 있게 되어 있다.
 본인이 건실하게 노력만 한다면, 악착스럽지 않더라도 자연히 권력이나 이익이 늘어 지위도 향상되고 금운도 좋아지는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그림의 ①은 생명선에서 뻗어 나온 손금이 둘째 손가락 쪽으로 뻗어 올라가는 상이다. 이런 손금을 가진 사람은 권력형(權力型) 축재(蓄財)를 하는 사람이다. 권력을 바탕으로 축재를 하는 사람이니까, 자칫하다가는 '청문회' 감일 수도 있다.

 

그림의 ②처럼 운명선을 따라서 가운뎃손가락 쪽으로 뻗는 손금도 있다. 이런 손금은 운명의 신이 그 사람의 재산을 늘려준다는 '러키' 형. 그림의 ③은 지위가 높아지면서 금운이 뒤따른다는 상이다. 아무튼 생명선 위에서 위로 뻗어 올라가는 손금은 어떤 경우라도 좋은 운세를 나타내는 것이다.

 

 

손바닥 밑쪽 삼각지대가 넓을수록 재운이 있다

 

해외에 나가 성공하는 손금
해외에 나가 성공하는 손금


 위의 그처럼 생명선의 아래쯤에서 지선이 갈라져 나와 있으며, 그 지선이 '달의 언덕' 쪽으로 향해서 뻗어나간 손금이 있다. 이 지선은 '여행선'이란 별명이 붙어 있듯이, 본래 생활의 변화를 바라고, 어떤 일에나 자극을 얻으려는 성격을 나타내는 것으로, 한 군데 가만히 있는 것을 싫어하는 형이다.


 그래서 여행을 좋아하고, 운명적으로도 태어난 고향을 떠나 다른 토지에서 사는 편이 성공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되어 있다. 오늘날에는 타향살이 정도가 아니라 멀리 해외(海外)에 나가 살면서 크게 돈을 벌게 된 사람들 가운데는 이런 손금을 가진 사람이 많은 것이다. 또 그림의 삼각지대가 넓을수록 금군과 재운이 있는데, 동양의 수상술(手相術)에서는 이 삼각지대의 면적이 넓은 여자는, 남편 몰래 숨겨둔 쌈짓돈도 많다고 쓰여 있다.


 다만 이 지선이 생명선의 안쪽에서 출발한 것은 강렬한 섹스의 자극을 얻으려는 나머지, 정력을 탕진하거나 자극성 약물복용 같은 경향으로 빠지는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 활기가 너무 넘쳐서 호전적(好戰的)인 성격이 되기도 쉬워, 이것이 화근이 되어 결국 금운(金運)을 놓치는 수도 있으니 자제할 일이다.

 

비운을 암시하는 손금
비운을 암시하는 손금


 또 하나 주의할 손금이 있다. 생명선과 두뇌선, 그리고 감정선의 3대 손금이 한데 어울리는 경우가 있다. 감정선이란 대개 둘째 손가락 또는 가운뎃손가락 쪽으로 가면서 상향곡선(上向曲線)을 긋는 법인데, 분명하게 하향곡선(下向曲線)으로 아래쪽을 향해 내려오는 것은 극히 불길한 암시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만약에 아래쪽으로 내려오던 감정선의 끝쪽이, 그림처럼 두뇌선과 생명선의 시발점에서 만나는 일이 있으면 더욱 재미없다. 물론 감정선이 그렇게 두 손금의 시발점까지 뻗는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지만, 아무튼 이런 손금은 극히 불길한 상으로 보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위험과 재난을 향해 맹목적으로 뛰어드는 비운(運)을 암시하고 있다. 남에게 크게 사기를 당하거나 이용당하고 있는 줄을 눈치채지 못해 크게 손해를 보는 상인 것이다.

반응형